괌골프여행
상태바
괌골프여행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쾌한 무역풍을 맞으며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괌에서의 골프. 괌의 골프장은 이름난 프로골퍼로부터 아마추어 골퍼 및 초보자들까지도 충분히 실력을 연마할 수 있도록 설계된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가 갖춰져 있다. 괌을 장식하고 있는 8개의 매력적인 골프코스마다 열대지방의 울창한 밀림과 호수, 태평양을 가르는 호쾌한 풍경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괌에는 울창한 숲과 바람이 부는 해안가가 바로 한 곳에 공존하고 있다. 심지어 한 골프코스에서 두 가지 자연의 조화를 목격할 수 있다. 어느 골프장에서라도 티샷을 날리는 순간 왜 수많은 골퍼들이 다시 괌으로 돌아오는 지를 깨닫게 된다.
골퍼들은 어느 순간 그린 위의 오아시스에 있는 듯한 삼매경에 빠지며, 페어웨이를 따라 깊은 숲속으로 들어가거나 섬의 중앙 고원지대를 향해 뻗어있는 코스에 도전하며, 깊은 계속 밑으로 뛰어들거나 계곡 위를 가로질러야 되는 묘미를 맛볼 수도 있다. 파도가 굽이치는 듯한 페어웨이에 서서 다음 드라이브 샷을 구상하는 것도 흥미롭다. 여기서는 오직 공격적인 샷만이 돌파구를 찾을 수 있다.
바다 쪽으로 만들어진 홀에는 보통 바람이 많이 불어, 굉음을 내는 파도소리를 들으며 플레이가 점차 도전적이 될 수밖에 없다. 이와 같이 괌의 8개의 골프코스들에서는 골프를 즐기며 멋진 자연을 충분히 즐길 수가 있다. 드넓게 펼쳐진 태평양 바다와 울창한 숲의 절묘한 밸런스가 골프코스에서 이루어진 것에 경탄하다 보면 어느새 불쑥 나타나는 자연의 친구들이 골퍼들의 게임을 방해하기도 한다.
괌의 골프장은 어느 호텔에 숙박하든지 차량으로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다. 또한 모든 골프코스는 무료로 호텔간 이동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어 전화로 예약하면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다.
개인 취향에 따라 골프장을 선택할 수 있는데, 바다 위로 공을 넘기거나 바다 바람의 영향에 맞서 플레이를 즐기려는 사람은 태평양C.C나 망길라오 골프클럽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지형적인 조건을 이용해 다양한 기복과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골프코스를 찾는다면 최고의 수준과 규모를 자랑하는 레오팔레스를 추천한다.
망길라오C.C를 제외하곤 괌의 모든 골프장에서는 반바지와 민소매 티셔츠 등 자유로운 복장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괌의 골프코스들은 각기 다른 수준의 골퍼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하지만 가장 이겨내기 힘든 도전은 감탄사가 절로 나올 만큼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골프에 집중하는 일일 것이다.





□ 레오팔레스클럽
전체 코스 중에서 난코스로 통하는 홀이 6개. 이 중 가장 어려운 코스는 파머 C코스 2번홀로 이 홀의 길이는 197야드로 앞에 있는 대나무 숲을 넘긴 후 벙커의 앞이나 숲의 왼쪽 옆에 정확히 착지시키기 어렵다.
시냇물이 흐르는 협곡과 숲 등 장애물이 있는 176야드의 D코스 2번홀, 계곡을 넘겨 목표 지점에 정확히 떨어 뜨려야 하는 C코스의 3번홀 등 다양한 기술이 필요한 코스들이 즐비하다.
이곳에는 110동에 달하는 콘도미니엄이 트윈룸에서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한 형태로 구비돼 있다. 클럽하우스에는 자쿠지를 비롯해 숍, 식당, 락커룸과 골프연습장까지 갖추어져 있다.
▶주소 : P.O.Box 24486 GMF, Barrigada, Guam 96921
▶Tel : (671)471-0001 팩스:(671)471-0026
▶레오팔레스 21 서울 지사(02-3452-7724, www.kr.leopalace21.com)

□퍼시픽컨츄리클럽
“괌의 숨겨진 보석”이라고 불리는 이 골프장은 일본의 유명한 골프장설계사 세이주 토미자와의 설계로 1973년 개장된 5천895야드, 18홀, 파72의 골프장. 거의 모든 골프 코스가 바다를 배경으로 설계돼 있어 코스마다 색다른 느낌을 받는다.
9번 홀은 산을 끼고 있어서 울창한 나무가 골퍼들에게 최대 장애가 되고, 5번 코스는 코스가 좁고 2개의 웅덩이가 있어서 장타를 쳐야 할 경우 골퍼들이 어려움을 겪는 코스다.
특히 9번 홀은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의 영향까지 계산해 티샷을 해야하고, 가장 난코스로 꼽히는 홀은 15번 홀은 335야드, 213야드 지점 중앙에 큰 소나무가 버티고 서 있고, 그 전 후에 웅덩이가 있어서 장타를 칠 때 이 장애물을 고려해야 한다.
이 골프장은 일반인들에게도 개장돼 있으며, 계절에 따라 요금이 다르다. 골프장 내 숙박시설은 없으며 개인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락커와 샤워장 등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주소 : 215 CCP Lane, Yona, Guam 96914
▶Tel : (671)789-1361 팩스:(671)789-1496
▶www.korea@ccpguam.com/korean@ccpguam.com

□괌 인터내셔널C.C
1994년 일본의 여자 프로 골프 선수였던 오까다에 의해 설계됐으며, 18홀의 코스는 배수시설과 페어웨이 마운딩 등 미국적인 스타일의 골프장으로 미국 골프 협회가 인정한 골프장 중 하나다.
파3홀과 파4홀에서는 모두 물웅덩이가 있어 티샷 시 장애물을 넘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고, 가장 힘든 코스는 남쪽 5번 홀과 북쪽에 있는 9번 홀. 5번 홀은 그 길이가 507야드로 그린 앞에 두개의 대형 벙커가 있으며, 코스가 좁고 바람의 영향까지 받아 그 난이도가 아주 높은 곳이다.
클럽하우스에는 골프숍과 식당·샤워장·연회장·라운지 등이 갖추어져 있고, 골프장갑이나 신발 대여가 가능하다.
▶주소: 495, Battulo Street, Dededo, Guam 96912
▶Tel:(671)632-4445 팩스:(671)632-4440

□ 알테 괌 골프리조트
북쪽 산악에 자리한 알테 괌 골프 리조트는 동쪽, 서쪽, 북쪽 등 3곳에 각각 9홀씩 모두 27홀로 구성돼 있다. 총 면적이 116만 평방미터이고 동쪽 코스가 3천2야드, 서쪽 코스가 3천74 야드, 북쪽 코스가 3천9야드. 3코스는 모두 골드·블루·화이트·레드홀로 구성돼 있으며, 코스의 스코어카드 골드 티 명단에 등록돼 있는 사람만이 골드 티에서만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코스 중 몇 개의 고지대가 있고, 클럽하우스 등이 적절히 배치돼 있어 미관 또한 아름답다.
현재 3천여명의 회원이 있으며, 골프를 즐기는 수준에 따라 동쪽 코스는 초보자가, 북쪽 코스는 프로급 골퍼들에게 적당하다. 코스는 대부분 평탄한 지형이 많아 호수나 벙커 등을 많이 설치해 변화를 주고 있다. 가장 어려운 코스는 358야드, 파 4의 서쪽 2번 홀과 418야드 파 4의 북쪽 7번 홀. 이 코스는 반드시 호수를 넘겨야 건너편 그린에 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벙커가 많이 분포돼 있다.
▶주소: P.O. Box 24371, GMF Guam 96921
▶Tel:(671)632-1111 팩스:(671)632-0361

□ 망길라오 골프클럽
1992년 4월에 개장한 망갈리오 골프클럽은 해변에 만들어진 이 골프장으로 바다를 넘겨야 하는 코스가 있어 박진감이 넘치는 곳. 회원제로 운영되는 골프클럽이지만 일반인들에게도 개방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가장 유명한 12번 홀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전경이 펼쳐진다. 클럽하우스를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절벽 위에 만들어 놓아 태평양과 접해있는 9번 홀의 전경을 식당에서 훤히 내려다 볼 수 있다.
이곳 그린은 비교적 작기 때문에 그린에 오른 후에는 신중을 기해야 하는 골프장으로 전반 9홀은 대부분 직선코스로 골퍼들이 어려움을 덜 겪지만 후반 9홀은 바다에서 부는 강한 바람으로 정확도가 요구된다.
▶주소: P.O. Box 21299, GMF, Guam 96921-1299
▶Tel:(671)734-7030 팩스:(671)734-7034

□ 탈로포포C.C
1993년, 벤 호겐·빌리 캐스퍼·치치 로드리게즈등 여러 사람들이 2개 코스씩을 맡아 디자인을 했고, 로버트 뮈르 그라베스라는 건축가가 전체적인 설계를 맡아 이 골프 리조트를 건설했다.
주변의 산과 잘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정원과 정글의 분위기가 공존하는 골프코스로 주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가장 호평 받는 골프리조트로 해외회원이 가장 많은 곳. 해변을 벗어나 산 속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그린과 그린 사이의 낙차가 크고 연못 등의 장애물이 많은 편이다.
가장 아름다운 코스는 14번과 16번 홀. 이곳은 모두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아름다운 전경이 펼쳐지며, 약간 경사진 파 3인 14번 홀은 203야드, 16번 홀은 208야드. 이곳에서 전 9홀의 5, 6, 7번 홀은 필드가 좁고 호수가 있어 가장 어려운 코스다.
531야드의 파 5 18번 홀은 코스가 협소하고 맞바람이 불며, 그린이 작고 주위에 5개의 벙커가 둘러싸고 있어 골프 애호가들에게‘마의 홀’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클럽하우스에는 트레비노라는 식당과 다양한 품목을 구비한 골프숍, 샤워장, 락커룸, 휴게실, 연회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소 : 825 Route 4A, Talofofo, Guam 96930
▶Tel : (671)789-5555 팩스:(671)789-3333

□ 윈드워드 힐스C.C
1952년에 개관한 윈드워드 힐스C.C는 저렴한 비용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괌의 유일한 퍼블릭코스로 오후 4시부터는 도보 라운딩이 가능하다. 중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길이가 6천425야드 18홀로 거의 모든 코스가 개방식으로 돼 있어 초보자들이 즐기기에 적당한 곳이다.
가장 난이도가 높은 홀은 5번과 15번홀은 100야드의 짧은 거리에도 불구하고 골퍼들이 공을 많이 잃어버리는 이유는 이곳에 불어오는 바람의 영향 때문. 괌에서 최고의 골프장으로 인식하는 수준은 아니지만 골프에 입문한 초보나 핸디가 중간쯤 되는 골퍼들에게 적당한 곳이다.
▶주소 : P.O. Box BT. Agana, Guam, 96932
▶Tel : (671)789-1612 팩스:(671)789-9422


<괌의 최고 관광명소들>

태평양 제일의 괌 엔터테인먼트 위락시설인 샌드캐슬은 디너쇼, 칵테일 쇼 공연과 글로브 나이트클럽이 있어 괌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즐겨 찾는 최고의 장소이다. 태평양 제일의 쇼룸, 환상의 라스베이거스 쇼·화려한 의상·환상의 무대 그리고 최고의 단원들과 함께 하는 샌드캐슬 쇼. 샌드캐슬은 쇼핑·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음식까지 즐길 수 있
는 괌 최고의 관광명소 플레져 아일랜드에 위치해 있다.
이태리산 대리석·수공예품으로 제작된 화려하고 우아한 크리스탈 샹드리에 그리고 24도금의 타일의 화려한 실내장식으로 꾸며진 샌드캐슬 극장식 디너는 괌에서 가장 뛰어난 시설로 선정될 만큼 세계 최고의 수준을 자랑한다. 샌드캐슬에서는 가장 신나고 멋진 밤을 약속한다. 금세기 최고의 아이스 매직 쇼인 The Magic on Ice, 일품 요리를 제공하는 저녁식사, 칵테일·나이트 클럽인 글로브에서의 댄스까지 즐길 수 있다.
세계 최고의 환상적인 아이스 스케이트 마술가인 Steve Wheeler가 최고의 창조적인 디자이너 및 기획자들과 함께 창출한“매직 온 아이스Magic On Ice)”의 극적인 경험은 즐겁고 경이로운 느낌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매직 온 아이스는 독창적이고 극적인 작품으로서 세계적인 일류의 피겨 스케이팅의 아름다움과 우아함, 거대한 환상의 신비로운 세계와 독특하고 예술적인 혁신을 갖추고 있다. 스케이팅 쇼는 예술적 움직임의 미학과 속도감을 이용해 작품의 고난도 부분을 제공하며, 부드러운 솔로, 활력적이고 기교적인 듀오로 표현되거나 전체 합주로 만들어지는 거대한 환상적 공연을 보여준다.
이 환상적인 예술들의 어우러짐은 이브닝 공연 전체에서 예술적으로 연계되는 중요 테마들 중 하나로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마술적 환상으로, 얼음 조각을 이용해 신비한 영역으로 초대한다.(판촉과장 오태준:649-7263)

□ 비버리힐즈 쇼핑센터
괌 여행에서 현지 특산품이나 기념품을 고르기란 그리 쉽지 않다. 투몬지역 에바빌딩에 위치한 비버리힐즈쇼핑센터는 한국인 장미재 사장이 운영하는 선물가게로 가네보 화장품의 경우 괌 총판 독점판매를 하고 있다. 가네보 화장품은 가격과 품질면에서 우수해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제품으로 괌 총판으로 인해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미국산 인디언 꿀·뉴질랜드산 마누카 꿀·알부민·로얄제리·스쿠알렌·상어연골·프로폴리스·꼬냑·위스키·와인과 세계적인 향수·유황머드비누 등 다양한 기념품도 준비돼 있다.
(649-7713, 이메일 buckmejae@yahoo.co.kr)

□ 세종 한식당
타무닝 지구에 위치한 한식당 세종(대표 백장현)은 깔끔한 분위기에 한국인 단체관광객은 물론, 일본인들과 현지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식당으로 유명하다.
해외 한식당들의 경우, 물냉면 맛을 보면 그 식당의 진가를 알 수 있듯이 물냉면이 이 집의 별미로 알려져 있으며 이외에도 바비큐가 유명하다.
백장현 사장은 괌에서만 한식당 경력이 15년이 넘는 베테랑으로 소규모 단체의 경우에도 셔틀버스를 제공하는 등 친절한 서비스로 더욱 명성이 자자하다.(671-649-5556/9, 이메일 sejong@ite.net)

□ 마우이 보석가게
마우이 보석가게는 괌 최대 할인매장인 아울렛 매장을 비롯해 괌에서만 3개의 보석가게를 운영하고 있으며 하와이에도 점포를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진주 전문업체로 유명하다.
백경준사장과 부인 이경미실장이 함께 운영하는 마우이 보석가게는 서울사무소 금비은비(776-4334)도 설치해 괌 진주쇼핑에 대한 에프터서비스까지 하고 있다고 한다.

□ E&F투어스 이태용 소장
국내 최초의 홀세일러 모두투어의 괌 파트너인 E&F투어스 이태용소장은 건실하기로 정평 난 현지 여행사.
30여명의 베테랑 급 가이드를 비롯해 괌 특급호텔 이용실적‘탑 5’에 들 정도로 현지 여행사 80여개 중 서비스 마인드가 가장 돋보이는 여행사다.
특히 이 소장은 허니무너, 가족단위관광객은 물론, 개인관광객, 골프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로 최대 만족을 선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