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상태바
싱가포르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여행을 한꺼번에 즐긴다'
그레이트 싱가포르 세일 7월13일까지 싱가포르전역에서 개막

싱가포르 최대의 쇼핑 축제인 그레이트싱가포르세일(Great Singapore Sale 2003)이 7월13일까지 펼쳐진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그레이트싱가포르세일은 이 곳 주민들 뿐 아니라 방문객들에게도 성대한 축하 행사와 대폭적인 할인, 환상적인 가격, 그리고 멋진 추억까지 확실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싱가포르 최대의 번화가이자 쇼핑가인 오차드 로드를 비롯해 교외 지역의 쇼핑 상가, 주변의 작은 상가에 이르기까지 싱가포르 전역의 수천여곳 매장이 이 특별행사에 참여, 70% 이상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 상품 외에 뷰티 살롱·스파·레스토랑·호텔 등 전반적인 이용이설까지 이어져 이 기간 동안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그야말로 쇼핑과 여행의 즐거움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특히 1만싱가포르달러 상품권(한화 720만원 상당)이 걸린 행운권 추첨과 6월 15일까지 열리는 오차드로드 거리 축제, 6월22일까지 개최되는 싱가포르 예술제 등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세일 기간을 이용해 이 곳을 방문하고자 하면 웹사이트 등을 통해 쇼핑몰, 백화점별 세일 품목, 할인 쿠폰 가능 여부 등을 미리 체크하면 시간과 경비를 모두 줄일 수 있다.
또 이번 세일의 공식 후원사인 비자카드를 소지할 경우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www.visitsingapore.com)
쇼핑도 즐기고 행운의 주인공도 되고

그레이트 싱가포르 세일 2003 기간 중 다양한 이벤트들이 싱가포르 전역에서 개최되지만 무엇보다 여행객들의 구미를 당기는 것은 바로 행운권 추첨. 특히 올해는 행사 10주년을 맞아 보다 확실한 상품들이 가득하다.
·S$10,000 행운권 추첨
싱가포르화 1만달러에 상당하는 상품 구매권을 선사하는 이 행사는 쇼핑 축제를 더욱 들뜨게 만들어 준다. 상품 구매 시 매장에 비치된 참가권으로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비자카드 즉석 행운상
비자카드를 이용해 그레이트 싱가포르 세일기간 동안 상품을 구입하는 이들에게 제공하는 행운상으로 싱가포르 전역에서 실시되며 즉석 기념품이나 행운상을 받을 수 있다. 비자카드를 소지하고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모든 여행객들에게도 동일한 혜택이 주어진다.
·세금환급제도(면세쇼핑)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방문객들은 싱가포르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 지불하게 되는 세금(Goods & Services Tax : GST)을 출국시 환불받을 수 있다. 300싱가포르달러 이상을 구입하고 자격조건이 갖춰진 매장에서 구입한 영수증이 있을 경우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다.
출국 시 창이공항 제 1터미널과 제 2터미널의 세금 환급 카운터에서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으며, 이 때 싱가포르 휴가 상품이 들어 있는 행운상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추천 쇼핑 코스

·이국풍의 이색 쇼핑지-홀랜드 빌리지
싱가포르에서 가장 이국적이고 독특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전문상가들이 밀집해 있다.
싱가포르 최대 번화가인 오차드 로드에서 서북쪽으로 가다보면 네어피어 로드가 나오고 좀 더 가면 홀랜드 로드가 나오는데, 보통 택시로는 10분 안팎에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위치에 있다.
이 곳은 싱가포르에서도 가장 많은 서양문물을 만날 수 있고 한국의 번화가와도 매우 흡사하다. 카페나 레스토랑이 모두 노천식으로 돼 있어 빌리지 한 가운데 있는 네덜란드 풍차를 보며 한가로운 주말 시간을 보내기 안성맞춤이다.
홀랜드 빌리지의 명소로는 길가에 위치한 홀랜드 빌리지 로드 쇼핑센터가 있는데, 이 곳 2층에는 각종 기념품점, 골동품점, 여성을 위한 파시마나 전문점 등이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싱가포르 최대의 쇼핑가-오차드 로드
싱가포르 최고의 번화가이자 중심지인 오차드 로드는 싱가포르의문화적·정신적 중심지이기도 하다.
약 2.5km 길이로 뻗어 있는 오차드 로드는 오차드 퍼레이드 호텔이 있는 지점에서 왼쪽으로 꺽이면서 탕린로드로 이름이 바뀌는데, 바로 이 길 양쪽으로 늘어선 상가와 오피스 타운이 유명한 오차드 로드를 형성하고 있는 곳이다.
이 곳에는 주로 젊은 층이 선호하는 패션 의류나 액세서리에서부터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위스마 아트리아나 루위 뷔통, 샤넬 등 고급 명품 일류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다카시마야 백화점을 비롯해 프로므나데·파라곤·센터 포인드 등 초대형 백화점 및 쇼핑점들이 밀집해 밀집해 있다.

·작은 인도 그 무한한 문화-리틀 인디아
리틀 인디아에는 인도 음식점과 수작업 제품들을 판매하는 작은 기념품점 밀집해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독특한 디자인도 꽤 있어 흥미로운 쇼핑을 제공한다.
먼저 리틀 인디아의 중앙로라 할 수 있는 세랑군 로드 남쪽 끝부분에서부터 관광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왼쪽으로 도로를 따라 주지아오 센트 측변을 보면서 올라가면 버팔로 로드가 나온다. 이곳은 KK마켓(칸당 케르바우 또는 '가축 우리')로 불리던 곳으로 가축들을 모아 놓았던 곳이다.
그 아래에는 인도식 재래시장이 자리하고 있어 각종 수산물을 비롯해 채소류 및 인도인들이 즐기는 염소 치즈, 향료 및 음식 등을 모두 만날 수 있다.

·중국의 전통과 문화의 향기-차이나타운
싱가포르 중심지에 2㎢ 넓이를 차지하고 있는 차이나타운은 네일로드와 사우스 브리지 로드, 그리고 뉴 브리지 로드와 크로스 스트리트로 이어지는 지역을 가리킨다.
차이나타운의 중앙로라 할 수 있는 사우스 브리지 로드와 스트리트가 만나는 지점에 스리 마리안만 힌두 사원이 자리하고 있다.
이 사원을 끼고 왼쪽으로 돌아가면 파고라 스트리트로 차이나타운 최고의 공예품점과 골동품, 도자기, 비단 제품 등이 좋은 가격으로 나와 았다. 또 여행에 피곤한 사람들은 발 마사지로 피곤을 풀 수도 있다.
파고다 스트리트 중간 즈음에 트랭가누 스트리트가 이어지는데 작은 상점들 가득히 공예품과 기념품, 각종 물건들이 발걸음을 붙잡는다.

·현대식 쇼핑몰의 대명사-선텍 시티
싱가포르 쇼핑몰 중 최대인 8만3천850㎡ 규모의 선텍 시티몰은 각각의 주제별로 갤러리아, 트로픽스, 파운틴 테라스, 엔터테인먼트 센터로 구성돼 있다.
엔터테인먼트 센터 내에는 250개가 넘는 전문 상점, 국제적인 브랜드 브띠끄, 프렌치 하이퍼마켓, 5개의 극장 콤플렉스, 70군데의 식사 및 음료 코너와 유흥시설들이 들어서 있다.
쇼핑몰에는 천연광이 들어오는 두 곳의 아트리아를 만들어 놓아 이곳에서 축제나 행사, 공연 등을 연중 개최한다.
선텍 시티의 중앙에는 부(富)를 상징하는 거대한 청동 구조물로 이뤄진 분수대가 자리하고 있다. 직경이 21m의 둥근 상부와 다리의 높이가 13.8m에 이르는 4개의 지지대로 이뤄져 있고 총 무게가 85t에 달해 분수대로의 세계 최대로 기네스북에 올라 있기도 하다.

·밀레니아 워크와 창이공항 면세점
밀레니아 워크는 면세점 고유 브랜드인 DFS 매장으로는 동양 최대규모로 알려진 곳이다. 고급 브랜드 매장, 패션 의류, 가죽제품, 화장품 매장 등이 세계 수준을 자랑한다. 면세점인 관계로 술과 담배를 살 경우 직접 가져갈 수 없고 출국 시 공항에서 영수증을 보여주고 찾아야 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도 적립해 준다.
싱가포르의 창이 국제 공항은 공항의 기능적인 면에서 세계 수준을 자랑하고 있으며 공항 내 편의 시설과 쇼핑 공간 역시 수준급이다.
미처 시내에서 쇼핑을 하지 못한 이들에게는 마지막으로 기념품과 선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명 브랜드의 면세 매장과 주류, 초콜릿, 화장품, 선물 매장이 즐비해 시내의 쇼핑센터 못지 않은 많은 제품과 다양한 쇼핑의 기회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