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X-mas는 부산에서 보내세요! "
상태바
"올 X-mas는 부산에서 보내세요! "
  • 이제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
지난달 30일부터 50일간, 광복로서

 【부산】부산의 겨울 축제로 자리잡아 가고자 하는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가 지난 해에 이어 지난달 30일 오후 6시 트리 점등식을 시작으로 내년 1월17일부터 50일간 광복로 일대를 초대형 크리스마스트리 및 각종 이벤트, 조명 장식 등으로 화려하게 밝히며 부산을 찾은 국내 ·외 관광객을 맞을 예정이다.

부산시가 겨울 축제로 육성 정착화해 비수기 겨울철 국내 · 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매년 개최키로 한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는 올해에는 'Happy Busan, Christmas Busan'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매주 비전, 행복, 가족, 성탄의 빛, 사랑, 나눔, 소망이라는 7가지 주제로 특색있게 펼친다.

이번 축제의 광복로 메인 광장에 대형 트리가 설치된 거리에는 환상의 일루미네이션 조형물이 설치되어 매일 밤 반가운 눈이 쏟아지는 스노우쇼도 펼쳐진다.

또 댄스·락밴드·마술 등 다채로운 거리 공연팀이 흥겨운 공연도 펼쳐 거리를 오가는 이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 시민 참여를 위해 소중한 사람에게 깜짝 감동을 안겨줄 수 있는 프로포즈 이벤트와 감동의 영상편지, 내 손으로 만드는 행복트리 만들기,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체험형 스트리 포토존, 끼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스타킹과 성탄 중창제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성탄의 의미를 담은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면 더욱 뜻깊은 축제를 즐길 수도 있다. 사랑의 쌀 나누기와 동전 모으기 행사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 성탄의 축복을 나누고, 생명 탄생의 기쁨을 되새기는 출산장려 캠페인, 새터민과 다문화 가정 초청 큰잔치도 펼칠 예정이다.
이제구기자 jglee@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