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국제택배 전국 특화 “물량증가세 눈에 띄네”
상태바
한진, 국제택배 전국 특화 “물량증가세 눈에 띄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대비 70%이상 물량증가,
다양한 특화상품 개발 및 서비스 품질보장이 주효
국제택배 집하서비스 전국 확대

전국 어디서나 국제택배 집하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지난달 29일부터 국제택배 집하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그 동안 한진의 국제택배 집하서비스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제공돼 왔다.

한진은 가격경쟁력과 빠른 배송을 경쟁우위로 국제택배 서비스 역량을 확충해 왔으며, 이번 국제택배 전국 집하서비스 도입을 통해 수도권 및 지방거주 이용고객들의 편의성과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한진은 글로벌 특송업체가 모방할 수 없는 국내최대의 물류인프라와 항공화물수송 세계 1위 대한항공의 네트워크 활용을 통해 국제택배시장의 주도권을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국제택배시장의 양적 성장은 물론, 빠르고 정확한 배송 등 서비스 품질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국제택배 집하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고 전했다.

실제로 한진의 국제택배사업은 전년대비 7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진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 국제택배의 물동량 처리실적이 증가세를 이어가며 매출실적 향상에 효자상품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집하후 익일배송서비스인 Super Express,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코노미서비스 등 고객 니즈에 맞춰 개발한 다양한 특화상품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배송작업을 정상적으로 수행하지 못할 경우, 국제택배 운송요금을 할인∙환불해 주는 ‘서비스 보장제’를 시행하며 서비스 품질은 물론, 소비자 이용편의를 보장해 준 것도 서비스 활성화에 한 몫하고 있다.

한진은 이번 서비스 지역 확대를 통해 전국적으로 50% 가량 해외발송 물동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제택배 집하서비스는 홈페이지(http://hanex.hanjin.co.kr)나 국제택배 대표전화(1588-1612)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