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 한진 등 21개 기업 올 화물운송 우수업체 선정
상태바
동원산업, 한진 등 21개 기업 올 화물운송 우수업체 선정
  • 박종욱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0.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산업, 한진, 경동물류, 금강물류 등 21개 기업이 올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으로 인증을 받았다.

국토해양부와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30일 지속적인 서비스품질 관리 및 혁신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제4차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결과를 발표하고 시상했다.

올 우수기업 인증심사는 산학연의 서비스품질 전문가와 물류전문가로 구성된 25명의 전문심사단이 서류심사, 현장심사 등 2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진행했으며, 심사결과에 대해 국토해양부 관계자와 민간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인증운영위원회의최종심의 단계를 거쳐 확정 대상기업이 확정됐다.

심사결과 한진, 동원산업 등 2개 기업이 AAA등급을 인증받았으며, 금강물류, 경동물류, 명일물류, 합동물류 등 11개 기업이 AA등급을, 농협물류, 부일로지스, 삼화운수합자회사, 삼성종합물류 등 8개 기업이 A등급을 인증받았다.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제는 국내 화물운송기업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고 운송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하는 한편, 화주 등 운송서비스 이용자에게 국내 물류기업들의 운송능력에 관한 객관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시행해 왔다.

심사는 운송서비스, 경영전략, 자원 및 환경관리, 운송 프로세스 관리, 정보시스템, 경영성과 등 5개 분야 12개 항목을 종합·평가하며, 총 1000점 중 700점 이상을 획득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심사 결과 900점 이상인 기업에게는 AAA등급을, 800∼899점인 기업에게는 AA등급을, 700점∼799점인 기업에게는 A등급이 부여됐다.
박종욱기자 pjw2cj@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