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GIS포털, 템플스테이 등 19곳 관광정보 제공
상태바
서울GIS포털, 템플스테이 등 19곳 관광정보 제공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리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GIS포털시스템(gis.seoul.go.kr)에 템플스테이 등 19곳의 문화 체험지와 도보관광코스 정보가 제공된다.

서울시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이같은 서비스를 지난 5일(수)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8곳의 문화 체험지는 서울의 전통과 템플스테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해당 언어지도와 함께 위치와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길상사’를 검색어로 지도를 검색하면 그동안 해당 위치정보만 제공됐다면 이젠 ‘길상사’에 대한 상세 정보를 같이 제공하는 방식이다.

템플스테이는 조계사, 봉은사, 길상사, 묘각사 등 4곳의 정보를 실었으며, 전통음식문화를 체험하고 싶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선 궁중음식연구원과 삼청각 2곳의 상세 정보를 담았고 이 외에도 예지원과 한국 문화의 집 코스 등의 정보를 업그레이드 했다.

서울의 문화유적지 등을 도보로 관광하는 프로그램인 도보관광코스를 서울시 GIS포털시스템 외국어지도와 결합, 지도상에서 바로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고대문화중심지역으로는 암사동․몽촌토성 코스를 담았고, 전통문화중심지역으로는 경복궁․효자동코스, 종묘․창경궁코스, 북촌․운현궁코스, 선릉․봉은사코스 4곳의 정보를 담았다.

앞서 GIS포털시스템은 한국어 외에 영어, 중국어 간자체 및 일본어 지도를 서비스 해 외국인들에게 서울의 시설물 정보와 위치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 지리정보담당관은 “앞으로 서울관광정보사이트인 아이투어서울(www.visitseoul.net)에서 관련 정보 검색 시 GIS포털시스템 서비스와 바로 연동할 수 있도록 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이용 편의를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