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택시는 LPG만 사용하라고?"
상태바
"개인택시는 LPG만 사용하라고?"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PG만 사용토록한 서울개인택시면허조건 ‘논란’

새해부터 LPG가격이 100원 가까이 폭등해 택시사업자들의 연료비 부담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LPG만을 연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서울개인택시면허 조건이 논란이 되고 있다.

개인택시운송사업 면허조건에는 ‘차량은 중형신조 차량으로 LPG연료를 사용하게 되어 있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에 대해 서울개인택시 업계는 타 지역과의 형평성이나 법인택시와 비교할 때 불공정한 조항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서울개인택시조합에 따르면, 서울개인택시 외에 서울법인택시나 타 지역 택시는 LPG만을 연료로 사용하도록 한 규정이 없다.

조합 관계자는 “LPG가격이 폭등하는 상황에서 이러한 조항부터 없어져야 한다”며 “그러나 서울시가 이에 대해 움직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관련 서울시는 아직 이를 개정하기는 곤란하다는 입장이다.

시 택시물류과 관계자는 “현재 운행되고 있는 CNG택시는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지않고 구조변경에 대한 안전성을 검증할만한 조사결과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유보적인 입장”이라며 “법인택시는 해당규정은 없지만 (LPG를 사용하도록)비공식적인 지도를 하고 있다. 타 시도와의 비교도 환경과 정책이 다르기 때문에 단순비교를 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현재 LPG택시 외 운행되고 있는 것은 CNG택시로, 이 차량은 비싼 구조변경 비용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연료가격 때문에 일부 서울개인택시와 법인택시 사업자에게 보급돼 왔으나, 지난해 CNG버스 폭발사고로 안전성 논란이 일면서 시의 관리감독이 강화되자 보급이 주춤해진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