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eHanEx’로 만나는 편리한 해외쇼핑 인기~
상태바
‘한진 eHanEx’로 만나는 편리한 해외쇼핑 인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보다 20~30% 저렴, 다양한 상품으로 호응 높아

미국쇼핑몰 구매 대행, 해외배송 서비스도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운영하는 ‘해외배송 플랫폼’ (http://www.ehanex.com)의 신규서비스가 출시 한 달 만에 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진의 ‘해외배송 플랫폼’서비스는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구매 대행과 전 세계 어디든지 5일안에 주문 상품을 배송하는 원클릭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용품을 20~3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구매를 원하는 해외 쇼핑몰과 상품정보, 배송지 입력만으로 편안하게 상품을 받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한진은 지난달 1일부터 미국 쇼핑몰을 이용하는 국내 고객의 편의를 위해 구매대행 및 해외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 해외 상품을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하기는 생각처럼 쉽지 않다.

대다수의 해외쇼핑몰의 경우 한국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지원이 되지 않으며, 결제가 가능한 쇼핑몰이라도 결제 이후 주소확인 등 추가 인증 절차를 거쳐아 하는등 번거로움이 따르기 때문이다.
특히, 인지도 낮은 쇼핑몰 이용시에는 정보노출의 우려가 발생하고 언어에 대한 두려움, 불안한 배송서비스 등으로 이용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한진 해외배송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구매를 원하는 해외 쇼핑몰과 상품정보, 배송지 입력만으로 편안하게 상품을 받을 수 있다며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내는 것으로 한진측은 밝히고 있다.

특히 실시간 상품경로 추적이 가능하며 한국∙미국 현지에서의 고객서비스센터 운영 등 기존 구매대행 업체와 다른 차별성이 고객만족을 이끌어내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미주 지역에 최대 규모의 물류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는 한진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의 질적 성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향후 고객의 수요를 감안하여 일본 등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