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신공항 백지화”
상태바
“동남권 신공항 백지화”
  • 박종욱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1.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부, “평가위 평가결과 수용” 발표...

정부가 동남권 신공항 건설과 관련, 밀양과 가덕도 등 두 후보지가 모두 부적합하다는 평가위원회의 평가 결과를 수용해 건설을 백지화하겠다고 밝혔다.

김황식 총리는 지난달 30일 오후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는 오늘 오후 관계 장관회의를 개최해 평가위원회의 평가 과정과 결과를 확인하고 이를 정부 입장으로 수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정부는 이번 입지평가 결과에 따라 새로운 공항의 건설은 더이상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며 "다만 영남권의 항공수요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필요한 보완대책은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총리는 ▲영남 기점 국제노선 연결망 확충을 위한 기존 공항 여건 개선 ▲지역 주민들이 느끼는 공항 이용 불편 해소 방안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김 총리는 동남권 신공항 입지평가위원회의 평가 결과를 보고받은 뒤 관계장관회의를 거쳐 이 같은 정부의 대응 방향을 정리한 뒤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한편, 박창호 동남권 신공항 입지평가위원장(사진)은 김 총리의 발표에 앞서 국토해양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신공항 입지평가 결과 부산 가덕도와 경남 밀양 모두 공항 입지로서 부적합하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는 "3개 평가분야별 총점을 합산한 점수는 (100점 만점에) 밀양 39.9점, 가덕도 38.3점"이라고 밝힌 뒤 "두 후보지 모두 불리한 지형조건으로 인해 환경 훼손과 사업비가 과다하고 경제성이 미흡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