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한-미 특송강화, 보잉 777화물기 한국 운항 개시
상태바
FedEx, 한-미 특송강화, 보잉 777화물기 한국 운항 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간 특송 서비스에 대한 고객수요 증대에 맞춰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회사 FedEx (한국지사장 채은미)가 FedEx의 최대 물류허브가 위치한 미국 멤피스와 한국 인천 구간에 새로운 777화물기를 도입하고, 주4회 (화-금) 직항 노선 운항을 통해 이 구간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다.

777화물기는 기존에 FedEx의 주요 장거리 화물기였던 MD-11 보다 항속거리와 적재용량이 모두 늘어나 보다 많은 물동량을 처리하면서도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친환경 화물기로 알려져 있다.
FEDEX는 777화물기를 통한 신규 직항 노선으로 미국, 캐나다 및 라틴아메리카 일부 지역에서 FedEx IP (International Priority®) 서비스를 통해 서울로 들어오는 화물과 서류를 영업일 기준 2~3일 안에 배송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777화물기 도입은 2010년 한국의 대미 수입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35% 증가한 388억 달러 (USD)를 기록하는등 크게 늘어나고 있어 한-미 구간을 비즈니스 전략상 중요 노선으로 지정, 향후 고객들의 수요 증대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서이다.

데이비드 커닝햄 (David L. Cunningham, Jr.) FedEx 아태지역 회장은 “이번 777화물기 도입은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더욱 높아지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FedEx의 끊임없는 노력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례가 될 것” 이라며, “새로운 멤피스-인천 직항 노선이 고객들에게는 더욱 신뢰할 수 있는 FedEx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미 무역을 더욱 활성화하는 데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미국국제무역위원회의 자료에 따르면 FTA 이후 한국의 대미 수입량은 제조업계에서만 해마다 약 110억 달러(USD)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한-미 FTA가 발효될 경우 양국의 무역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 관련, 채은미 FedEx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서비스 개선을 통해 한-미 FTA 발효 이후 증가가 예상되는 비즈니스 기회에 맞춰 더욱 차별화된 특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777 화물기 도입이 한-미 특송 서비스에 있어 FedEx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는 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FedEx가 고객을 위해 늘 한 발 앞서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기업임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FedEx는 미국에 기반을 둔 글로벌 항공 화물 기업 중에서 최초로 777화물기를 도입하였다. FedEx는 지속 가능한 경영에 대한 실천의 일환으로, 뛰어난 연료 효율성과 낮은 탄소 배출량을 자랑하는 777 화물기 보유 대수를 꾸준히 늘려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