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세계 7대 경관 홍보 ‘가속페달’ 밟는다
상태바
대한통운, 세계 7대 경관 홍보 ‘가속페달’ 밟는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홍보 등 선정 동참에 전사적 노력
 
이원태 대한통운 사장은 최근 아침 회의를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투표로 시작하고 있다. 임직원들 역시 거래처 등 다른 회사 사람들을 만나면 전화기부터 꺼내든다. 001-1588-7715를 누른 후 제주 코드인 7715를 누르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는 설명까지 친절하게 보탠다.

대한통운(대표 이원태)이 제주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홍보에 전사적으로 나서고 있다.

대한통운은 자사 홈페이지와 사내 인트라넷에 관련 내용과 투표에 참여하는 방법을 공지해 홈페이지 방문 고객과 임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또 임직원의 투표 참여를 위해 사내 공문과 이메일 등 가능한 방안을 총동원해 이를 알리고 있으며 고객사, 협력사에 투표 협조를 요청하는 한편 사보에도 제주도와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내용을 연재하고 있다.

특히 모기업인 금호아시아나 그룹과 연계한 홍보전략을 전개하고, 자사 세계 7개국 30개 해외거점에서 주재원과 현지 임직원들을 통해서도 제주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외에도 제주 지역에서 운용하는 모든 화물차량과 택배차량에 플랜카드와 스티커를 부착해 이동식 홍보간판으로 활용,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관련 내용을 알리고 있다.

대한통운이 이처럼 제주의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은 제주와의 특별한 인연 때문이다.

대한통운은 1951년 제주에 지사를 설립한 이래 60여 년 간 제주 농수축산물, 정부양곡, 비료 등 지역의 주요 물자를 비롯해 생필품의 운송과 하역업무를 수행하면서 제주도와 함께 동반 성장해왔다.
제주지사는 지사장 이하 전 직원이 제주 출신으로 대표 산물인 감귤의 운송과 하역, 택배를 통해 주민들과 대면하고 있으며,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물류 수송 전담계약도 맺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국내는 물론 해외 동포들도 적극적으로 투표에 참여해 제주가 꼭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계 7대 자연경관은 스위스의 비영리 재단인 ‘The New 7 wonders’가 주관해 세계의 아름다운 자연 7곳을 세계인의 인기투표로 선정하는 이벤트다.
페루 마추피추와 멕시코 마야유적 등 기존에 선정됐던 도시나 지역은 평균 70% 이상 관광객이 증가할 정도로 세계적인 유명세를 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