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GLS, 인도네시아 전역 배송 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CJ GLS, 인도네시아 전역 배송 네트워크 구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렘방 등 4개 물류 거점 추가 확보,

인도네시아 소비 시장 바탕으로 내수 시장 확대 주력할 것

CJ GLS가 인도네시아 전역을 무대로 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섰다.
글로벌 물류혁신리더 CJ GLS(대표이사 이재국)는 자사의 인도네시아 법인이 4개 물류 거점을 추가로 확보, 인도네시아 전역을 아우르는 물류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구축한 물류 거점은 팔렘방(Palembang), 페칸바루(Pekan Baru), 마카사(Makkassar), 발릭파판(Balikpapan) 등 4곳으로 총 4,000㎡(약1210평) 규모의 물류센터에 일 2,450㎥의 물동량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들 지역은 소비 잠재력이 풍부한 신흥 도시로 신규 고객 확보에 용이할 뿐 아니라, 인도네시아 전역을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완성함으로써 배송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단축시켜 고객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풍부한 자원과 내수시장 성장 잠재력을 기반으로 한 동남아 최대 경제 성장 국가이나, 동서로 약 5,500km, 남북으로 약 2,000km에 달하는 거리에 총 1만7,50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지리적 특성상 단일 운송수단으로는 배송이 어렵고 배송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등 물류 비즈니스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따라 CJ GLS는 그 동안 운영해 오던 대도시 중심의 5대 물류 거점을 확대해 전국적인 물류 네트워크를 완성하는 한편, 트럭ㆍ항공ㆍ연안운송 등을 결합한 복합운송체계 구축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CJ GLS 해외사업본부장 최원혁 상무는 “지난해 태국 법인이 매출 1억 달러를 돌파한 데 이어 인도네시아에서는 전국 주요 지역을 관통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본격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하며 “최근 BRICs 중 러시아를 대체할 신흥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소비시장을 기반으로 내수 시장 확대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 GLS는 지난해 해외에서만 4,500억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아시아, 중국, 미주/멕시코의 3대 중심을 거점으로 11개국 24개 법인의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며 글로벌 물류네트워크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