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GLS, RFID기반 온습도관리시스템 개발
상태바
CJ GLS, RFID기반 온습도관리시스템 개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온습도 수집 및 전송장비 ‘쿨가디언(CoolGuardian)’ 개발
무선통신 방식 센서로 온습도관리 범위 확대 및 설치비용 절감

글로벌 물류혁신리더 CJ GLS(대표이사 이재국)는 효율적인 저온물류시스템 구축을 위한 RFID/USN 기술 기반 온습도관리장비 ‘쿨가디언(CoolGuardian)’을 개발하고, 이를 자사 물류센터 및 저온차량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쿨가디언은 CJ GLS가 독자 개발한 실시간 온습도 수집 및 전송용 디바이스로, 센서에서 실시간으로 측정한 온습도 정보를 서버로 전송하면 이 데이터를 수집해 저온차량 및 물류센터 온습도 관리에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쿨가디언은 무선통신 방식의 온도센서를 제한없이 연결할 수 있어 정보 수집 범위를 무제한으로 확장 가능하며, 설치비용도 기존에 비해 약 22%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물류센터나 저온차량 내부에서 발생하는 온습도 차이를 정확하게 파악해 신선식품이나 화장품 등 온도변화에 민감한 제품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온습도 변화를 관리자에게실시간으로 알려주고 기준 범위에서 벗어나기 전에 단계적으로 경고 메시지를 전송하는 기능도 탑재돼 효율적인 온습도 관리가 가능하다.

CJ GLS 윤희식 RFID/USN팀장은 "이번 온습도관리시스템 개발은 당사의 앞선 RFID/USN 기술력과 국내 최고 수준의 저온물류 운영 역량이 결합돼 만들어낸 성과"라며 "효율적인 온습도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한층 완벽한 콜드체인 시스템(Cold Chain System)을 구축함으로써 고객에게 차별화된 저온물류 경쟁력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CJ GLS는 지난해 국내 최대 규모의 저온물류센터인 이천물류센터를 오픈한 데 이어 이번에 온습도관리시스템까지 독자 개발하며, 매년 10~15% 가량 확대되는 저온물류 시장에서 한층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