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시티투어, 7월부터 새롭게 출발
상태바
대전 시티투어, 7월부터 새롭게 출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환경투어 신설 등 3개 노선 개선

【대전】대전 시티투어가 오는 7월 투어노선을 조정하고 운행방식을 개선하는 등 새롭게 단장한다.

대전시는 종래 과학투어와 역사문화투어 등 2개 노선으로 1일 4회씩 순환 운행하던 것을 투어코스의 특성에 맞게 순환형과 체류형을 혼합해 1일 2회씩 조정해 운행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되는 시티투어노선은 기존의 과학·역사문화투어에 생태환경투어를 신설해 3개 노선으로 운행된다. '과학투어'노선은 대전역∼정부대전청사역(4번출구)∼한밭수목원, 식물원, 미술관, 예술의전당∼솔로몬로파크∼엑스포과학공원∼국립중앙과학관∼화폐박물관∼지질박물관∼카이스트∼유성족욕체험장∼국립중앙과학관∼대전무역전시관∼천연기념물센터∼대전역에 이르는 코스로 매주 화∼목요일 1일 2회 운행되며, 1회당 소요시간은 3시간 30분이다.

'생태환경투어' 노선은 대전역∼대청호자연생태관∼대청호반길∼대청댐물문화관∼대전역에 이르는 코스로 매주 화, 목, 토요일 1일 2회 운행되며 1회당 소요시간은 3시간 30분이다.

'역사문화투어' 노선은 대전역∼한밭교육박물관∼동춘당 근린공원∼우암사적공원∼대전아쿠아월드∼오월드∼뿌리공원∼오월드∼대전아쿠아월드∼대전역에 이르는 코스로 매주 수·금·일 1일 2회 운행되며 1회당 3시간 40분이 소요된다.

특히 과학투어노선은 기존 노선에 도심 속 인공수목원인 한밭수목원, 법교육의 요람으로 방문이 늘어나고 있는 솔로몬로파크, 자연생태전시관인 천연기념물센터를 추가했다.

또 신설된 생태환경투어는 생태체험학습장이면서 환경 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조성된 대청호 자연생태관을 비롯해 대청호반길, 대청댐 물문화관을 둘러보는 코스로 운행된다.

이와 함께 시는 투어버스 탑승 해설사를 위한 안내매뉴얼을 제작하는 한편 버스 운행 중에 대전시 홍보영상과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홍보동영상 방영하며, 버스 안내방송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세종기자 seijong@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