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교통학회 '학술발표회'서 염홍철 시장 '공로패' 수상
상태바
대한교통학회 '학술발표회'서 염홍철 시장 '공로패' 수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염홍철 대전시장이 지난 2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사)대한교통학회의 '제65회 학술발표회'에서 대중교통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공로패를 받았다.

염 시장은 편리한 대중교통이 도시의 경쟁력이라는 시정 철학으로 시내버스준공영제, 중앙버스전용차로제, 대전∼세종시 광역 BRT, 도시철도 2호선 등의 종합 대중교통체계를 지향해 지속가능한 대중교통 중심도시 대전 기반을 조성하고 대중교통 우선정책이 타 시도 확산에 기여한 점 등이 인정돼 공로패를 수상했다.

염 시장은 "이번 공로패는 대중교통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해 달라는 의미로 알고, 앞으로도 버스 서비스 개선 등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전의 도시교통 체계를 개편해 명실상부한 대중교통 중심도시로서 경쟁력 있는 도시를 만드는데 더욱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대한교통학회(회장 고승영)는 지난 1982년 설립돼 대학교수, 연구원, 엔지니어 등 3000여 명의 회원과 공공기관 및 단체 200여개로 구성된 교통 분야 최고 학회로 철도, 해운, 항공 및 유통 등 교통에 관한 학술활동을 추진해 선진화된 교통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세종기자 seijong@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