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 환승 10개 노선 추가
상태바
고속버스 환승 10개 노선 추가
  • 박종욱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1.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1일부터 인삼랜드휴게소서 중남부 3개 도시로 ...


오는 31일부터 중부선 인삼랜드휴게소에서도 고속버스 환승이 가능해서 수도권과 대전에서 경남 진주, 통영, 고현(거제) 등 중남부 3개 도시로 가는 길이 편리해진다.

국토해양부는 현재 호남선 정안휴게소, 경부선 선산휴게소, 영동선 횡성휴게소에서 시행 중인 고속버스 환승을 31일부터 중부선 인삼랜드 상ㆍ하행 휴게소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확대되는 환승 노선은 서울(강남)~진주, 서울(강남)~통영, 서울(동서울)~진주, 서울(남부)~고현(거제), 인천~진주, 성남~진주, 성남~통영, 수원~진주, 대전~고현(거제), 대전~통영 등 10개 노선이다.

이에 따라 인삼랜드휴게소에서 환승하면 서울 강남ㆍ동서울ㆍ남부터미널과 인천, 수원, 성남, 대전 등에서 다른 거점 도시를 들르지 않고도 경남 진주, 통영, 고현(거제)로 직접 오갈 수 있게 된다.

국토부는 "이번 조치로 기존 10개 노선이 21개 노선으로 확대되는 효과가 발생하고, 요금은 평균 1800원, 시간은 평균 56분 단축된다"며 "중남부 지역 주민과 이 지역 방문객의 교통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환승을 원하는 사람은 출발지에서 고속버스 환승정류소까지의 승차권을 구입한 뒤 환승정류소에서 최종 목적지까지의 승차권을 구입하면 된다.

인터넷(www.kobus.co.kr, www.easyticket.co.kr)이나 ARS(1588-6900)로도 예매가 가능하다.
중소도시 주민의 불편 해소를 위해 작년 3월부터 정안, 횡성, 선산휴게소에서 본격적으로 시행된 고속버스 환승제는 최근 하루 평균 약 750명이 꾸준히 이용하며 누적 이용객 33만명을 돌파했다.

또 인삼랜드 환승정류소 운영으로 수도권과 지방을 연결하는 고속버스 환승 노선은 총 91개로 늘었으며, 고속버스 환승에 의해 317개 노선이 추가돼 모두 408개 노선이 운행되는 효과가 발생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