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익스프레스, 업계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동부익스프레스, 업계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이재인 기자 koderi@naver.com
  • 승인 2011.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익스프레스, 국내 ‘KOSHA 18001’ 국제 ‘OHSAS 18001’
“안전문화 정착․재해율 감소 위한 첫걸음” 

동부익스프레스(사장 정주섭)가 업계 최초로 국내 및 국제 부문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모두 획득해 화제가 되고 있다.

종합물류기업 인증업체인 동부익스프레스는 선진국 수준의 산업안전보건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지난 1월부터 세부 추진계획안을 수립하고 주요 사업장을 대상으로 시스템을 구축운영한 결과, ▲부산지사 ▲동부부산컨테이너터미널 ▲인천지사 등 3개 사업장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 국내 및 국제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고 최근 밝혔다.

인증 수여식은 이기동 동부익스프레스 부산지사장과 윤동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KOSHA) 부산지역본부 전문기술위원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6일 부산지사에서 열렸고 이날 동부익스프레스는 공단으로부터 ‘KOSHA 18001’ 인증서와 인증패를 전달받았다<사진>.

이에 앞서 지난 5일에는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기관인 영국표준협회(BIS)의 ‘OHSAS 18001’도 획득한 바 있어 국내는 물론 국외에서도 인정받은 시스템이라고 사측은 강조했다.

사측에 따르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업무의 표준화로 권한 및 책임의 명확성이 강화돼 인적 오류로 인한 피해를 감소케 하고 과학적 위험성 평가기법 도입에 따른 재해율과 사업 손실 최소화하게 한다.

또 근로자 및 최고 경영자의 안전 참여를 통한 선진 안정문화 정착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배용암 품질안전팀장은 “시스템 도입으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과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관리로 선진 물류환경의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며 “이 밖에 미인증 사업장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