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버스정책결정하는 버스정책시민위원회 기능 확대
상태바
서울버스정책결정하는 버스정책시민위원회 기능 확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2.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분과위에서 시민혁신분과위 신설, 정원수도 40-50인으로
-시민모니터단 신설, 버스업체 경영 및 운행 점검강화

서울버스 정책의 심의 및 의결기능을 가진 버스정책시민위원회에 ‘시민혁신분과위원회’가 신설돼 위원회 산하 분과위가 4개에서 5개로 확대되고, 이에따라 전체 정원도 늘어난다. 서울시는 버스정책 결정 및 집행과정에 시민의 직접참여를 활성화하고자 이같은 방안을 마련하고, 오는 4월까지 ‘서울특별시버스정책시민위원회’ 조례 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추진 세부계획에 따르면, 현재 버스정책시민위원회안에 설치된 버스정책, 노선조정, 경영합리화,  서비스․시설 개선 등 4개 분과위원회 중 서비스·시설분과위의 서비스기능을 분리하고 시민참여사항을 포함시켜 ‘시민혁신분과위’를 만들어 운영할 예정이다.

시민혁신분과위는 성과이윤을 지급을 위한 서울시내버스 평가 항목 중 ‘시민만족도조사’의 설문조사 내용선정과 조사용역결과를 서울시 대신 수행하거나 받게되며, 분과위원은 시의원를 비롯 전문가, 시민단체 대표, 관련 공무원 등 10명 내외로 구성된다.

이에따라 버스정책시민위원회 전체 위원은 현재 4개 분과위의 40명에서 5개 분과위의 50명으로 늘어난다.

또 기존에 운행실태 점검반이 시민모니터단으로 통합편성돼 버스회사의 경영과 운행실태에 대한 현장점검이 강화되며, 시민모니터단은 경영실태 점검반 45인과 운행실태 점검반 15인 등 2개반 60인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이 중 운행실태 점검반은 이달 중 선발되고 경영실태 점검반 및 시민모니터단 활동은 오는 4월이후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