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후불제 교통카드 확대 도입
상태바
광주광역시,후불제 교통카드 확대 도입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2.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주광역시는 고유가 시대 시민 편의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4월말까지 후불제 교통카드를 7개까지 대폭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시가 후불제 교통카드 확대를 위해 그동안 광주 후불 교통카드 시장 참여의사를 밝힌 5개 카드사와 협상을 진행해 기존 신한, 국민카드 외에 오는 4월말부터는 광주은행, 농협, 삼성, 롯데, 외환카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다른 신용카드사와도 계속 협상을 벌여 후불제 교통카드를 더욱 확대 도입해 시민들이 마음껏 골라 사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후불제 교통카드'는 별도 충전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한 후 대금을 결제하는 카드로 선불 교통카드에 비해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어 편리하다.

신용카드를 대중교통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후불제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된 카드를 사용해야 하며, 각 신용카드사에 문의 확인 후 본인이 신청하면 신용카드를 후불제 교통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시에서는 후불제 교통카드가 확대됨에 따라 지갑에 교통카드를 두개 이상 소지하고 있는 사용자들의 중복결제를 방지하기 위해 복수 교통카드 중복인식 방지시스템도 함께 도입해 시민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후불제 교통카드가 확대 도입되면 서울 등 타 지역에서 광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쉽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광주 시민들도 더욱 편리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주기자 jjpark1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