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운송장 있으면, 최대 18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상태바
택배운송장 있으면, 최대 18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 이재인 기자 koderi@naver.com
  • 승인 2012.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배생활백서' 공개, 알뜰족 이목 집중

운송장 버리지 말고, 적립할인 받을 것!!

최대 1800원 할인, 적립금 현금 이체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알뜰족’이 늘고 있는 가운데, 택배비를 절약할 수 있는 희소식이 공개돼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는 지난 17일 로지아이(www.logii.com) 측이 ‘고물가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자세’라는 이름으로 ‘택배생활백서’를 제안, 자사 사이트에 택배이용고객이라면 꼭 알아둬 할 항목을 게재하는 등 택배관련 팁을 제공하고 있는 것에 따른 것이다.

사측이 제안한 팁을 보면, 수취한 택배운송장번호를 로지아이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한편, 쇼핑리뷰 및 상품사용후기 등의 리뷰를 남기면 현금을 비롯한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이체 가능하며, 영화예매ㆍ상품권 구매ㆍ택배 예약 등 가계 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로지아이는 국내최저가 택배예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을 강조, 타 택배사의 기본 택배비가 4000원인 반면 로지아이 회원으로 등록ㆍ이용할 경우 300원이 할인되며, 스폰서 등 추가할인을 받았을 경우에는 최저비용인 2200원에 택배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물류업계는 로지아이와 같은 택배비 할인 및 적립 등의 프로모션이 집중될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고유가 등 가계 지출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 각 종 할인행사 및 포인트 적립 등의 프로모션을 이용한 합리적인 소비가 트렌트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생활 밀착형 서비스 산업으로 급부상한 택배 서비스에 이를 적용하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어 관련 이벤트가 주목받고 있다.

A 택배사 관계자는 “전자상거래 및 홈쇼핑 이용률이 증가하면서 택배시장은 10%이상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국민 1인당 연간 택배 이용횟수는 지난 2002년 당시 9회에 그쳤으나, 2009년에는 21회로 급등했고, 최근 들어 스마트폰 등 IT 기기의 보급 확대로 특히 20~50대 소비자의 1인당 택배를 주고받는 횟수가 한달 평균 7.3박스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고유가 등 지출 부담이 커지고 있어 할인ㆍ적립해주는 이벤트가 특히 20~30대 학생ㆍ직장인과 40~50대 주부 고객들에게 환영받고 있다”며 “큰 혜택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가계경제에 도움 줄 수 있는 택배비 등 생활 밀착형 프로모션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