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외곽순환도 퇴계원IC 등 정체 해결
상태바
서울외곽순환도 퇴계원IC 등 정체 해결
  • 임영일 기자 yi2064@hanmail.net
  • 승인 2012.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먹골IC, 용현IC 진출로 전면·임시 개통

【경기】출·퇴근 시간대 상습 정체 구간인 서울외곽순환도로 퇴계원IC와 국도46호선 먹골IC의 직결램프, 국도3호선 대체우회도로 용현IC(퇴계원방향)의 진출로가 지난달 29일 오후 3시부터 전면 또는 임시 개통됐다.

퇴계원IC는 출·퇴근 시간 및 주말 등에 지·정체 길이가 2 ∼3㎞에 이루는 등 극심한 정체구간으로 경기도는 지난해 12월 12일 퇴계원∼진관까지 3㎞를 8차로 확장하고 진관∼먹골까지 1㎞ 구간을 4차로로 신설 개통했었다.

그러나 서울외곽순환도로로 진입하는 연결로 개통이 지연됨에 따라 출근시간대 병목현상으로 국도47호선 진관IC에서 고속도로 진입구간 통과까지 20분 이상 소요되는 등 교통 불편이 심각했었다.

경기도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일산 판교 양방향 진입도로가 이번에 추가 개통됨에 따라 고속도로 진입시간이 15분 이상 단축될 것으로 기대되는 등 이 구간 출퇴근길 소통이 한결 원활해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국도 46호선 먹골IC 전 방향 램프를 추가 개통함으로써 남양주 진접지구에서 국지도 86호선을 이용, 서울 외곽순환도로로의 진·출입이 더 가깝고 빨라져 기존 47번 국도의 진접읍 장현리에서 임송사거리 구간의 교통향을 분산하는 큰 역할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국도3호선 대체우회도로(장암∼자금) 용현IC(퇴계원방향) 램프(1차로)도 이번에 임시개통돼 만성적인 교통정체를 보이고 있는 의정부시에서 포천방향으로의 차량통행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도 관계자는 "개통되는 3개 램프는 서울지방국토관리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경기도는 사업 관계기관과 협의해 사업 준공 이전이라도 필요하다면 단계적으로 개통함으로써 이용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도로 인프라 구축에 문제가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영일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