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버스 13개 노선 변경
상태바
서울시내버스 13개 노선 변경
  • 정규호 기자 bedro10242@naver.com
  • 승인 2012.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8일부터 시행, 효율성·수요·민원 등 고려
청와대행 8000번 버스는 주말 맞춤버스로 운행

서울 시내버스 13개 노선이 변경됐다.

서울시는 지난 9일 ‘2012년 상반기 시내버스 노선조정’ 심의를 거쳐 최종 조정안을 확정하고, 8월 28일부터 시내버스 13개 노선을 조정 운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 편의와 효율적인 버스 운행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 총 2회 정기 노선조정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조정되는 노선을 내용별로 분류하면 ▴운행효율 개선 5건 ▴신규수요 발생 등 이용시민의 민원해소를 위한 조정 4건 ▴과밀해소를 위한 조정 2건 ▴차고지 연계 2건 등이다.

먼저 9710번은 승객 수요가 적은 종로2가 조계사 구간을 단축하여 서대문→광화문→종로1가→롯데백화점→숭례문→서대문으로 경로를 변경했으며, 기존에 일방 운행되던 271번은, 가양대교 북단에 위치한 회차지점에서 연료를 충전하기 위해 차 내에 탑승해 있던 승객이 동일 노선 다른 버스로 갈아타야했던 불편을 해소하고자 양방향 운행하기로 했다.

6620번은 운행시간을 단축하여 운행횟수를 늘리고자 당산역 방향으로 운행할 때에 신목동역에서 우회전하도록 경로를 변경했다.

청와대를 오가는 8000번은 그동안 운영적자가 누적됨에 따라 한시적으로 토요일과 공휴일에만 운행하는 주말 맞춤버스로 조정하고 향후 운영성과에 따라 운행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4425번(군포차고지~사당역)은 기존에 운행하던 과천대로 구간을 단축하고, 서초구 우면2지구 서초네이처힐 아파트와 서초역을 연계하도록 조정하여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향상시킨다. 송파구 송파파크데일 아파트 입주민들의 거여역 환승 편의를 위해 3318번 노선을 성내천로․거마로(남한산성입구~거여역)로, 동대문구 답십리동 동아․한신아파트 주민들의 장안평역 환승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3220번 노선을 변경한다.

시민요트나루와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하고자 기존에 국회의사당 대로에서 회차하던 260번 노선을 여의서로
까지 연장해 여의도역까지 경유하도록 조정한다.

또한 승객과밀을 해소하고, 배차정시성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에 신월동에서 출발해 석수역에서 회차하던 652번 노선의 회차지점을 독산사거리로 단축해 운행한다.

구산동과 서울역을 오가며 출퇴근시간대 많은 승객을 실어 날랐던 7022번은 과밀 해소 및 배차간격 단축을 위해 기존에 은평로(응암역~은평구청)를 운행하던 것을 진흥로(응암역~서부경찰서후문~역촌역)로 변경, 운행경로를 직선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