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 관광 루키들 모였다"
상태바
"아·태 관광 루키들 모였다"
  • 이제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2.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10개국 '관광 유니버시아드' 개최

 
【부산】미래 아시아·태평양지역 관광산업의 주역이 될 관광전공 대학생들이 부산에 모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부산시는 지난 24∼25일 1박2일간의 일정으로 부산시청과 영산대학교에서 10개국 25개 도시 100여명의 대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관광유니버시아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광유니버시아드'는 TPO의 공동 회장직을 맡고 있는 부산시가 회원도시간 학생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TPO)와 영산대학교가 공동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해까지 열렸던 TPO의 '대학생 여름캠프'를 발전시킨 형태로, 대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관광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고, 참가자들간의 교류를 확대해 글로벌 관광인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가 대학생들은 24일 오후 1시30분 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이번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가졌으며, 이어 25일에는 관광상품 기획 및 전통요리경연, 관광관련 세미나 및 부산의 주요 관광지 답사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이자 아·태지역 대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펼친 경연은 25일 영산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진행됐다.
경연은 '전통요리' 부문과 '관광상품기획' 부문으로 치러졌으며, 2명이 한 팀을 이뤄 참가했다. 현재까지 전통요리 부문에 9개국 15개 도시 21팀, 관광상품기획부문에 10개국 18개 도시 29팀이 참가했다. 이 중 한국 학생은 10팀이 참가했다. 전통요리 부문의 경연은 참가자들이 출신도시의 전통요리를 현장에서 만들어 심사위원과 참관자들에게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관광상품기획분야에서는 출신도시를 관광하는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 전문가 앞에서 발표했다.

이번 경연에서는 참가국 및 출신도시의 명예를 걸고 세계 각국 신세대 관광 전문가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창의적인 작품들을 접했다.
관광관련 세미나는 ▲선문대학교 임형택 교수 '도시관광상품제안서 제작방법 및 입찰전략' ▲세계요리연구소 임성빈 소장'버섯으로 맛을 낸 영계 가슴살 요리' 주제발표에 이어  질의 ·응답,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세미나에 이어 용두산공원, 자갈치시장, 영화의전당 등 부산의 주요 관광지를 답사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는 미래 관광산업의 핵심 인력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행사를 부산에서 개최함으로써 '아·태지역 관광산업의 중심지' 및 '친근한 국제도시'로서의 부산의 도시 이미지를 확산시키는 데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제구기자 jglee@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