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달면 보험료 최대 5% 인하
상태바
블랙박스 달면 보험료 최대 5% 인하
  • 박종욱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2.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손보사들, 에어벡 완비하면 30%까지 낮춰줘...  

손해보험사들이 차량에 블랙박스를 달면 자동차 보험료를 최대 5% 할인해주기로 하고 판촉 경쟁에 나섰다. 에어백이나 ABS를 완비하면 자동차보험 특약 비용을 최대 30%까지 낮춰준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동부화재,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AXA다이렉트, 하이카다이렉트는 블랙박스 장착 차량의 자동차 보험료를 5% 깎아준다.
삼성화재는 4%, 그린손해보험과 에르고다음은 3%를 할인해준다.

지난해까지 블랙박스 차량에 대한 할인율이 1~2%에 불과했다. 올해는 할인 폭을 더 넓혔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최근 블랙박스를 단 차량이 급증하고 있다. 더 많은 고객 유치를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량용 블랙박스는 교통사고 감소 효과, 교통사고 시 증거 자료, 보험 사기 예방 효과가 있다. 손보사로서는 자동차 보험 손해율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보험료 할인으로 블랙박스 장착을 유도하고 있다.

2012회계연도 2분기까지 손보사의 블랙박스 특약에 든 고객만 50여만명으로 추정된다.
운전석과 보조석에 에어백을 장착한 차량에 대해서도 자동차 보험 특약 중 자기신체사고담보비를 깎아준다.

삼성화재의 할인율이 30%로 최고며 메리츠화재, 한화손보, 그린손보, 현대해상, LIG손보, 동부화재, 에르고다음은 20%다. 하이카다이렉트는 사이드 에어백까지 장착하면 최대 28%까지 할인해준다.

운전석에만 에어백이 있으면 자기신체사고담보비 할인율은 삼성화재가 20%다. 동부화재, 현대해상, LIG손보 등 대부분 손보사는 10%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