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중기센터 '2012 일본 車부품전시상담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중기센터 '2012 일본 車부품전시상담회' 개최
  • 임영일 기자 yi2064@hanmail.net
  • 승인 2012.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가 도내 기업의 일본시장 진출을 뚫었다.

경기도와 중기센터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진행된 '2012 일본자동차부품전시상담회'에 도내 11개사의 참가를 지원해 총 95건의 상담과 3242만달러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일본자동차부품전시상담회는 글로벌 부품시장 OEM 진출 기회를 도내 기업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엔고로 인한 기업의 손실을 만회하고자 지원하게 됐으며, 일본의 주요 자동차회사인 닛산과 이스즈 사르 비롯한 주요 부품 협력업체들이 참여했다.

전시회에 참여한 주식회사 휘일은 닛산의 주요부품회사인 A사로부터 자동차에어컨용 부품에 대해 100만달러 규모의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했으며, 계명산업은 이스즈사로부터 출품한 제품에 대해 견적의뢰를 받으며 향후 70만달러 이상의 수출을 기대하고 있다.

박유훈 계명산업의 대표는 "이번 전시담회에서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일본자동차부품시장은 물론 글로벌 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홍기화 중기센터 대표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도내기업들의 부품조달뿐만 아니라 일본 업체와의 기술협력 등 다각도의 협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기센터는 이번 전시회 참가 업체에 부스임차료, 부스장치비의 60%를 지원했으며, 참가기업들에게 해외바이어 신용조사 서비스, 수출컨설팅, 수출애로상담 등의 사후관리를 통해 참가기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한편, 중기센터는 2013년에도 경기도내 자동차부품업체들의 글로벌 판로개척을 위해 지속적으로 전시참가를 지원할 계획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전시컨벤션팀(031-259-6122∼5)로 문의하면 된다.
임영일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