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로 중앙버스차로 일부 개통…32개 버스노선 이전
상태바
공항로 중앙버스차로 일부 개통…32개 버스노선 이전
  • 정규호 기자 bedro10242@naver.com
  • 승인 2012.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공항로 중앙버스전용차로 일부가 지난 22일부터 개통됐다. 이 구간을 통과하는 버스의 속도가 평소보다 빨라질 전망이다.  서울시 도시교통본부는 지난 10월 착수한 공항로 중앙버스전용차로 연장공사 구간 중 김포공항 입구~공항전화국 1㎞ 구간을 22일 개통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개통일부터는 이 구간의 가로변 정류소 일부 노선이 중앙버스정류소로 이전된다.

이 구간에는 양방향 2개 지점, 총 3개의 중앙버스정류소가 신설되며 기존 가로변 정류소 10곳을 지나던 32개 노선이 중앙버스정류소 3곳으로 분산 이전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기존에는 마곡역(도심) 방향 3개, 김포공항(외곽) 방향 6개 등 총 10개의 가로변 정류소가 있었지만 22일부터는 4개가 없어지고 6개만 남게 된다.

또 이 구간 중앙버스전용차로가 개통됨에 따라 동성교회 앞과 공항전화국 교차로에서 허용됐던 U턴이 금지되고, 앞으로는 공항전화국 교차로에서 방화대로 방면으로 좌회전한 다음 U턴해야 한다. 이번 개통 구간 외 나머지인 공항전화국~발산역(1.8㎞) 구간은 마곡지구 개발사업의 추진 일정을 고려해 내년 하반기 중 개통할 예정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이 구간까지 완공되면 강서구 공항동에서 양천구 목2동까지 7.6㎞에 이르는 중앙버스전용차로가 완전히 연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