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아시아나항공 일본본부와 '日 관광객 공동 유치' MOU 체결
상태바
경기관광공사, 아시아나항공 일본본부와 '日 관광객 공동 유치' MOU 체결
  • 임영일 기자 yi2064@hanmail.net
  • 승인 2013.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경기관광공사가 엔저, 영토분쟁 등으로 침체된 일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지난 14일 일본 도쿄에서 아시아나항공 일본지역본부와 방한 일본관광객 유치 공동 추진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일본 관광객 유치 상품개발과 마케팅을 위해 함께 노력하게 된다.

아시아나 측은 일본 현지 여행사와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경기도 일정이 포함된 여행상품 개발 지원과 항공료 할인 등을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며, 공사는 여행상품의 광고비 지원 등을 통해 여행상품 홍보를 돕는다.

공사 관계자는 "최근 엔저 등으로 침체된 일본 관광객을 다시 불러모으기 위해서는 가격 경쟁력 확보와 틈새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판단, "아시아나와도 이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공사는 일본 주요 대도시를 대상으로 경기관광 공동 설명회를 개최하고, 아시아나와 함께 현지 대형 여행사 초청 방한 팸투어 추진해 특화 상품 출시 등 공격적 일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공사는 이밖에도 오는 5월 일본 최대 연휴기간인 골든위크(4월27일∼5월6일)를 맞아 일본인들의 경기도 방문 극대화를 위해 주요 관광지에서 일본인 환대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황준기 공사 사장은 "일본은 중국과 함께 한국을 가장 많이 방문하는 주요 관광국"이라며 "이번 아시아나 측과의 MOU가 엔저 등 외부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일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