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공제조합 올 장학사업 시행
상태바
화물공제조합 올 장학사업 시행
  • 박종욱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3.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물운전자 자녀 2400명에게 20억원 지급 ...  


전국화물공제조합의 올 장학금 지원사업이 지난 11일 상반기 장학금 접수(4월 12일까지)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올해 화물공제조합 장학사업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2400명(고등학생 800명, 대학생 1600명)에게 총20억원을 장학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 지원예정액 20억원은 최초 장학금 지원액의 51배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화물공제조합의 장학사업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원동력이 되어 온 화물자동차운전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화물공제조합이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기여한 조합원들에게 이익을 환원함으로써 조합원들의 복리와 공제조합과의 일체감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조합은 지난 2006년부터 3900만원의 예산으로 장학사업을 시작, 그동안 4767명의 화물운전자 자녀에게 38억여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 같은 지원규모의 성장 외에도 화물공제조합의 장학금 지원사업은 학업성적 위주로 선발하는 다른 장학사업과는 달리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는 경제사정으로 학업에만 전념할 수 없는 화물운전자 자녀들의 현실을 고려한 것으로, 화물업계의 대표기관으로써 상생을 중요가치로 하는 화물공제조합의 경영철학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그동안 지속적으로 화물업계의 어려운 현실을 함께 하기 위해 노력해 온 조합은 장학사업, 불우운전자 돕기, 지부별 특화 복지사업을 통해 조합원과의 유대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업계를 대표하는 공익사업자로서의 위상 또한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화물공제조합은 상반기 장학금 지원대상자를 선발, 화물연합회장이 직접 치하하고 응원하는 수여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장학금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합 전국 지부와 조합 홈페이지(www.truck.or.kr)에서 자세히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