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GM '한국콘솔센터' 유치
상태바
상하이GM '한국콘솔센터' 유치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3.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 "국내 車물류의 중심 역할 할 것"

【인천】인천항만공사는 중국의 상하이GM이 추진하는 한국콘솔센터(KRCC)를 인천항에 유치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인천항 한국콘솔센터'는 인천 내항의 우련통운 25번 창고에 설립된다. '콘솔센터'란 컨테이너선의 최소 화물운송 단위인 컨테이너 한 박스를 채우지 못하는 소량화물(LCL 화물)을 모아서 한 개의 컨테이너를 채워 운송하는 집하장이다.

중국 상하이자동차그룹(SAIC)과 GM차이나가 각 50%씩 지분을 참여해 설립한 상하이GM은 인천항 KRCC 건립을 통해 한국 내에서 조달한 자동차 부품을 중국의 상하이, 옌타이, 선양 등에 위치한 GM공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상하이GM은 이번 KRCC 설립을 통해 올해 3300TEU 수준의 물동량을 처리할 예정이며, 매년 35% 이상 공급 물량을 늘릴 예정이다.
상하이GM의KRCC 설립은 지난 8일 상하이GM과 우련통운, 상하이해통(포워딩기업) 등 프로젝트 관계사가 인천항만공사를 찾아 KRCC 설립 지원과 관심을 요청한데 따라 이뤄진 것이다.

김춘선 IPA 사장은 "인천항의 SGM KRCC 운영을 통해 기존 GM KD센터와 더불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내 GM그룹 자동차 물류의 중심기지 기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SGM KRCC의 안정적 운영과 정착을 위해 IPA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