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엔 온 가족 함께 남도여행을"
상태바
"5월엔 온 가족 함께 남도여행을"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3.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가족나들이 '추천 관광지' 소개 
박람회, 전시관, 온천 등 즐길거리 다양

【전남】전남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부모님을 모시고 가족단위 나들이하기에 적합한 관광지를 주제별로 추천했다.
이기환 관광정책과장은 "5월 남도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다채로운 축제가 펼쳐지고 체험시설이 갖춰져 가족과 함께 재미나게 나들이를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며 "부모님을 모시고 가족과 함께 재미와 체험을 맛볼 수 있는 남도관광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녀와 함께 체험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미래의 도시가 어떻게 만들어져야 하는가를 푸르고, 아름답고, 생태적인 모습으로 보여주고 있다. 국제습지센터는 지열과 태양광을 활용한 에너지 절감 건물로 '살아있는 생태'를 보여주기 위해 갯벌, 게, 짱뚱어, 갈대 등 수생식물 관찰이 가능토록 조성됐다.
어린이 놀이정원은 뽀로로와 앵그리버드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정원으로 꾸며져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고 수목원에는 한국정원, 나무도감원, 철쭉정원, 편백숲 등이 조성돼 숲과 정원에 대한 재미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약초동산, 한방 체험관에선 한의학에서 효능을 인정한 한방약초와 이 약초의 기능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세계정원으로는 네덜란드, 이탈리아, 독일, 미국, 중국, 프랑스, 일본, 태국, 스페인, 영국 등 10개국의 다양한 정원문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동천갯벌공연장에서는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연일 펼쳐진다.
▲여수세계박람회장=820만 관람객이 즐겼던 공연과 이벤트, 시원한 파도소리까지 2012년 여름을 뜨겁게 했던 역사의 현장이다. 다시 한번 가족과 함께 바다와 맞닿은 공원을 거닐다보면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다. 아쿠아리움, 스카이타워, 엑스포디지털갤러리, 빅오(Big-O) 쇼 등을 즐길 수 있다. 순천만정원박람회장으로 버스가 운행된다.
▲목포 어린이바다과학관=지상 3층 규모로 '바다'를 주제로 해 바다 상상홀, 깊은 바다, 중간바다, 얕은 바다, 바다 아이돔 등 5개의 주요 전시공간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를 포함해 전 가족이 바다와 해양생물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과학관이 위치한 삼학도는 '세마리 학'에 얽힌 전설과 시민의 애환이 살아 숨쉬는 곳이다.
▲여수 해양레일바이크=총 길이 3.5km에 이르는 탁 트인 해안 철길 위에 설치돼 터널 구간 및 전 구간이 해안가 코스로 구성돼 있다. 아름다운 여수의 해안을 감상하면서 가족과 자전거 패달을 돌리며 즐길 수 있다.
▲테지움테마파크 담양=사파리, 아쿠아, 한류스타 등을 테마로 꾸며진 테디베어 전시관, 실제와 가상현실 사이에서 화려한 모험이 시작되는 히든트릭아트 전시관, 각종 놀이시설, 사계절썰매장 등 놀이와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인근에 죽녹원과 함께 보면 좋다.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섬진강변을 따라 구불구불 달리는 철도여행의 멋과 낭만이 있는 옛 곡성역이 그 정취 그대로 섬진강 기차마을로 다시 태어났다.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촬영 당시에 제작된 증기기관열차는 관광객들에게 자연이 살아 있는 섬진강을 따라 달리는 열차여행의 묘미를 다시 느끼게 해준다. 또한 레일바이크, 사계절스케이트장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치즈 체험학교=치즈를 직접 만들어보고, 먹고, 담아갈 수 있는 일석삼조의 치즈체험장이다. 볼거리, 즐길거리, 맛볼거리가 가득한 치즈체험학교는 순수한 치즈만을 사용하는 치즈 체험장, 피자 체험장,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 사계절 레일바이크 체험 등이 가능하다.
▲영산강 황포돛배(목포호·나주호)=목포는 옥암동 영산호에서 영암과 무안을 잇는 무영대교까지 왕복 20㎞를, 나주 영산강 황포돛배는 영산강 다야뜰에서 영산나루까지 6㎞를 매일 4회 운영한다. 고려시대부터 1970년대까지 해상교역의 중심지였던 영산강에서 쌀과 소금, 젓갈 등의 해상 운송수단 역할을 독톡히 했던 황포돛배 체험을 통해 영산강의 옛 정취도 느껴볼 수 있다.
▲보성다원 한국 차 박물관=차 문화의 올바른 정립 및 연구와 보급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한국차박물관은 1층에 차 문화실, 2층은 차 역사실로 차의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시대별 차 도구를 전시하고 있다. 3층은 차 생활실로 구성해 차의 모든 것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해남 울돌목 거북배=명량대첩에서 충무공이 거둔 승리는 우리 민족의 혼을 느끼게 하는 역사다. 진도·해남의 푸른 바다에서 충무공의 상징인 울돌목 거북배를 만날 수 있다.
▲F1 경주장 카트=영암 F1경주장 내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국제 규모 카트 전용 경기장이다. F1경주장을 축소해 형상화함으로써 미래 F1 꿈나무들을 키우는 데 최적의 조건을 지니고 있다.


<자연과 함께 힐링>

▲슬로시티='유유자적한 도시, 풍요로운 마을'이란 뜻의 이탈리아어 치타슬로(cittaslow)의 영어식 표현이다. 공해 없는 자연 속에서 전통문화와 자연을 잘 보호하면서 자유로운 옛 농경시대로 돌아가자는 느림의 삶을 추구하는 국제운동이다.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담양 창평면 삼지천마을, 장흥 유치면, 완도 청산도, 신안 증도 4곳이 지정됐다.
▲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장흥읍 시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억불산 자락에 자리잡았다. 아름드리 40년생 편백나무가 빼곡히 들어서 있다. 치유의 숲과 편백톱밥 찜질방에선 편백나무에서 내뿜는 피톤치드에 의한 심심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 아토피 치유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강진 다산초당과 다산유물전시관=개혁과 개방을 통해 부국강병을 주장하고 18세기 실학사상을 집대성한 다산 정약용 선생이 천주교에 물든 죄인이라는 죄명으로 유배생활 중 1808년부터 1818년까지 10여 년을 머물던 곳이다.
▲장성 축령산 편백림=50년생 편백과 삼나무 등 80여만 평의 상록수림대가 조성돼 치유의 숲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독림가였던 춘원 임종국 선생이 1956년부터 30년간 조림한 곳으로 전국 최대 조림 성공지로 손꼽힌다.

<효도 온천욕>
 
▲순천 낙안온천=순천 낙안면 상송리 대자연을 배경으로 낙안읍성 민속마을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금전산 중턱에 위치했다. 지하 831m에서 솟아오르는 온천수에는 유황과 게르마늄이 풍부하게 함유돼 국내 최고 양질의 온천수로 꼽힌다.
▲나주 중흥 골드스파리조트=나주호의 아름답고 수려한 자연을 배경으로 풍성한 놀거리와 볼거리, 먹을거리를 두루 갖춘 호남 최대 워터테마파크다. 각종 테마물놀이 시설과 스파, 숙박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담양리조트 온천='자연과 인간의 만남'이란 주제로 금성산성 입구에 조성돼 가족과 함께 마음 놓고 주변 관광과 온천을 할 수 있다. 대나무의 고장답게 대숲이 노천탕을 둘러싸고 있어 독특한 정취가 있고 별도로 가족탕도 갖추고 있다.
▲구례 지리산 온천랜드=만인의 병을 낳게 한다는 방장산 약수터 자리에 위치했다. 온천수에 게르마늄과 탄산나트륨이 다량 함유돼 피부병, 신경통, 관절염, 당뇨병, 부인병 등 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뛰어나다.
▲보성 율포 해수녹차탕=지하 120m에서 끌어올린 해수에 녹차잎을 넣고 만든 건강탕이다. 율포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해수는 인체의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며 위장병, 부인병과 함께 피부염을 방지해주며 삼투압작용을 통한 인체 내 노폐물의 분비를 촉진시켜 현대병 및 성인병, 관절염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
▲화순금호리조트 아쿠아나=온수폭포, 안개 사우나 등 온천욕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호남 제일의 기능성 아쿠아 풀을 개장해 가족들이 즐기는 온천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화순 도곡 가족스파랜드=수영장, 바데(Bade)풀장, 각종 테마탕, 사우나, 가족탕, 찜질방, 헬스장 등 다양한 시설 및 객실을 가지고 있어 2천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실내풀장(온천)은 수심 1m 20cm고 65m의 워터 슬라이드를 갖추고 있다. (문의 061-374-7600/www.okspaland.co.kr)
▲영암 월출산온천=월출산관광호텔 내에 있는 온천으로 지하 600m 맥반석 암반대에서 온천수가 나온다. 1500여명을 동시 수용 가능한 대온천탕은 레저 개념으로 조성된 유수기류탕, 수중안마기가 설치된 매그넘탕, 히노끼탕, 약탕, 노천탕 등이 있다.
▲영광 해수온천랜드=염화나트륨 광천수를 백수해안에 4천987㎡ 규모의 해수온천탕, 각종 한방 해수약초탕과 농어촌전시관, 해수풀장, 펜션, 음식점 등의 시설이 조성됐다. 각종 미네랄 성분이 일반 해수보다 다량 함유돼 피부미용은 물론 신경통, 관절염, 아토피 치료 등 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있다.
▲함평 해수찜=함평에서 나는 유황돌을 소나무 장작으로 빨갛게 달아오를 때까지 구우면 유황액이 나오는데 이 성분이 해수와 섞이면서 산후통, 피부병, 관절염, 신경통 등에 효과가 있다.
▲완도 해조류스파랜드=산소 음이온이 높고 공기 중 부유세균이 가장 적은 청정지역 완도 명사십리해변에 위치했다. 바닷물에 녹아 있는 풍부한 미네랄을 우리 몸 속으로 흡수하는 건강 해수찜을 체험할 수 있다.
박정주기자 jjpark1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