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공제조합, 올 교통사고 예방활동 개시
상태바
화물공제조합, 올 교통사고 예방활동 개시
  • 박종욱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4.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라디오 홍보방송’과 ‘발대식’ 계획...  


전국화물공제조합이 한층 강화된 올 교통사고 예방활동 계획을 확정, 발표했다.

조합은 올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전개함에 있어 전국민 홍보와 교통안전에 대한 기관의 의지를 다지는 차원에서 캠페인의 일환으로 라디오 홍보방송을 오는 4월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시행한다.

라디오 홍보에서는 국토교통부의 연중홍보 테마인 ‘운전 중 휴대폰 사용 금지와 DMB 시청 안하기’라는 내용을 바탕으로 ‘봄철 졸음운전 예방’ 및 ‘2차사고 예방’을 주제로 MBC와 교통방송(TBS, TBN)의 야간 인기 시간대(각 20시 53분과 22시 55분)에 공익광고를 전개한다.

또한 4월 17에는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하)에서 국토교통부, 경찰청, 교통안전공단, 한국도로공사 관계자 및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시․도 화물협회, 화물공제조합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는 ‘2014년도 교통사고예방활동 발대식’을 거행한다.

행사에서는 2014년 화물자동차 정기사고예방 활동과 무사고 100일 운동의 시작을 알리고 정부의 ‘교통사고 없는 대한민국 만들기’에 동참해 올 교통사고 줄이기 목표를 성공적으로 완수토록 하는 결의를 다지게 된다.

발대식은 전국 동시다발로 고속도로휴게소, 화물터미널, 항만 등 18개 장소에서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홍보 및 후부반사지 부착, 운전자 무료 식사제공, 졸음운전방지 용품 배부 등 사고예방활동을 전개하게 되며, 제5기 교통사고예방 홍보단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도 함께 실시한다.

‘교통사고예방 홍보단’은 현장 중심의 실질적 사고예방활동을 펼침으로써 다각화된 선진교통문화를 운송 현장 확산을 위해 장기 무사고운전자와 교통안전 공로자 등을 대상으로 화물공제조합이 2010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들은 주변에 안전운전 의식을 전파하고 교통시설의 문제점을 건의․제안하는 등 모니터링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화물공제조합이 제공하는 안전용품과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화물공제조합은 올해 사고다발자 등 교통사고 발생 확률이 높은 고위험군 운전자를 대상으로 사고 유형별 분석 등을 통한 맞춤형 교통사고예방활동은 물론 제도적 지원책을 마련하고 홍보단원의 모니터링 활동을 통한 사고원인의 해결책을 모색하는 한편 다른 기관과의 공조활동, 신문 등 언론매체를 통한 홍보활동, 장기 무사고운전자 정부포상 추천 등의 격려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