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테크 고품격 SUV 모하비 출시
상태바
하이테크 고품격 SUV 모하비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수 2만대, 수출 6만대 목표,
V6 3.0 S엔진 탑재, 최고출력 250마력 등 세계 최고 수준 확보
- 버튼시동장치, 전복감지 커튼&사이드 에어백 등 최첨단 편의사양

국산 SUV 가운데 최고급 모델을 지양하며 개발된 기아차 모하비가 3일 본격 출시됐다.

'최상의 품격과 최고의 성능을 겸비한 정통 스타일의 하이테크 고품격 SUV’를 기본 컨셉으로 개발된 모하비는 29개월, 총 2300억원이 투입됐다.

연간 판매 목표는 내수 2만대, 수출 6만대 등 총 8만대(2009년 기준)

조남홍 기아차 사장은 “기아차는 모하비 출시를 통해 소형, 중형, 대형 SUV에 걸쳐 풀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RV명가’로서의 면모를 더욱 확실히 할 수 있게 됐다”며 “기아차는 모하비를 시작으로 앞으로 독창적인 DNA를 갖춘 활력 넘치는 신차들을 대거 출시함으로써 국내외 시장에서 본격적인 턴어라운드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최근 소비자들의 소득수준 향상에 따라 대형 SUV 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된다는 판단에 따라 모하비 성공에 자신하고 있으며 기존 SUV 소비자는 물론 중대형 승용 고객들까지 흡수할 것으로 기대했다.

모하비는 ‘Majesty Of Hightech Active VEhicle’의 약자로 ‘최고의 기술을 갖춘 SUV 최강자’를 뜻하며, 또한 기아차의 주행성능시험장이 위치해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지명이기도 하다.

기아차 디자인총괄책임자(CDO ; Chief Design Officer) 피터 슈라이어(Peter Schreyer) 부사장이 디자인 작업에 참여, 그의 디자인 철학인 ‘직선의 단순화’가 양산차로는 처음 적용된 모델이기도 하다.

합리적인 가격의 JV300, 대형 SUV의 품격과 고객 주요 선호사양을 갖춘 QV300, 프리미엄 고객을 위한 KV300 등 3가지 세부사양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2륜구동 3280만원~4160만원, 4륜구동 3490만원~4400만원(이상 자동변속기 기준)이다.

☞모하비 세부 내용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