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DMB로 교통-여행정보 서비스 제공
상태바
지상파 DMB로 교통-여행정보 서비스 제공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SK, 지상파DMB 교통정보서비스 시연과 설명회
-8월 교통정보전송센터구축, 9월 표준화후 서비스 제공
-내비게이션 시장에 큰 영향 미칠 듯

지상파 DMB를 이용한 교통·여행정보 서비스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제공된다.
SK(www.skcorp.com, 대표:신헌철)와 MBC는 지난 주 서린동 SK본사에서‘지상파DMB 교통정보서비스 사업설명회' 개최를 통해 TPEG(Transport Protocol Expert Group) 방식의 교통정보 서비스를 시연하고, 향후 사업계획과 단말기 사업자들에 대한 지원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TPEG은 DMB 데이터 채널에서 교통정보 받는 표준 프로토콜로서, 향후 TPEG가 적용된 DMB단말기만 가지고 있으면 통신 연결 없이도 언제나 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 기술이다.
DMB 교통정보 서비스는 SK, 팅크웨어, 시터스 3사의 솔루션을 통해 시연됐으며, SK측은“DMB를 장착한 단말기라면 어느 것이나 쉽게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MBC와 SK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오는 8월까지 교통정보 전송센터를 구축하고, 9월경 표준화가 이루어지는 대로 서비스를 시작하는 일정을 제시했다.
MBC-SK는 신차에 단말기를 적용하는 현대자동차 모델과 달리, 일반 네비게이션 단말기에 주력할 예정이고 이에 따라 여러 단말기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높일 계획이다.
이상택기자 st0582@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