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현대차 약진 대서특필
상태바
타임지, 현대차 약진 대서특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5.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회장, 현대차를 대표적 글로벌 성공 메이커로 변신시켜
전세계 자동차업계 역사상 가장 놀라운 기적 평가

미국의 대표적 시사잡지 타임지가 25일자 최신호에서 현대차 “정몽구회장이 철저한 품질경영을 통해 과거 영욕의 현대차를 전세계 자동차업계의 대표적 글로벌 성공메이커로 변신시킴으로써, 전세계 자동차업계 역사상 가장 놀라운 기적을 이루었다”고 극찬하고 현대차의 비약적인 성장을 아시아판 카버스토리로 대서특필했다.
타임지는 특집호에서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저렴한 차의 대명사로 불렸던 현대차를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이미 검증된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미국, 유럽등 주요 시장에서 자동차업계 최고의 차들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또한 정몽구회장의 품질에 대한 열정이 현대차 성공의 직접적인원동력이 됐다고 평가하고, 품질경영 사례를 소상하게 소개했다.
해외시장에서의 선전도 소상하게 다뤘다.
정회장의 글로벌경영 기치 아래 추진된 해외시장 확대전략이 주효하면서 미국과 유럽시장에서의 급격한 판매 신장, 철저한 현지화 전략에 따른 인도공장의 성공 및 경쟁이 치열한 중국시장에서 2년만에 업계 1위로 부상하는등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특히, 정 회장이“앨라배마공장 준공을 계기로 현대차가 전세계 자동차업계 선두로 성장 할 것이다”라며 "앞으로 현대차를 전세계 자동차업계의 강력한 경쟁자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는 강력한 의지도 함께 소개했다.
한편 현대차는 계속되는 해외언론의 관심속에 오는 5월 20일 그랜드오프닝을 앞두고 있는 앨라배마공장의 막바지 점검 및 준비를 철저히 하는 한편, 캘리포니아 디자인연구소, 디트로이트 기술연구소, 모하비 주행시험장등의 현지 연구개발(R&D) 및 테스트 거점과 연계한 철저한 현지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