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04 라비타' 출시
상태바
현대차 '2004 라비타'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어 스포일러, 실리카 타이어 등 신사양 적용
연비 8% 향상, 신개념 다목적 세단으로

유럽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라비타가 리어 휠 디플렉터와 스포일러, 실리카 타이어 등 새로운 사양을 대폭 적용하고 새롭게 출시됐다.

현대차는 "'2004 라비타'는 외관 디자인과 내장 편의 사양도 개선돼 신 개념의 다목적 세단 이미지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새로 적용된 리어 휠 디플렉터와 스포일러는 차량 상단과 휠하우징 내에서 발생하는 와류 현상을 최소화해 연비를 최대 8%까지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실리카 타이어 적용으로 타이어와 노면의 슬림 현상이 최소화 되도록 했고, 은녹색과 라임색의 칼라와 밴드 스트라이프를 적용해 활동적인 다목적 세단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시켰다.

이 밖에도 전동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 액티브 루프안테나도 새로 적용했다.
실내는 열선내장 윈드실드 글라스, MP3오디오, 2열 시트 투구형 헤드레스트 등이 새로 적용됐다.

라비타는 유럽 수출 전략형 모델로 개발돼 지난 한해 수출된 5만대 중 3만3천대가 이 곳 시장에서 판매되는 등 해외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2004 라비타' 출시에 맞춰 홈페이지(www.hyundai-motor.com)를 통해 '2004 라비타 탄생 기념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고 전국 지점과 대리점에서 시승행사를 가질예정이다.

가격은 1.5 LS 기본형 921만원, 1.5 TR기본형 1,037만원, 1.5 CR 기본형 1,101만원.(에어컨 포함, 자동변속기 116만원 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