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수출조합, 수출시장 활성화 모색"
상태바
"중고차수출조합, 수출시장 활성화 모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1.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설립된 중고차수출조합이 본격적인 사업활동에 들어감에 따라 중고차수출시장의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한국중고자동차수출조합은 21일 연내 초기 사업으로 조합 회원사의 의견을 광범위하게 청취하는 한편 미진했던 각종 중고차수출 통계 관련 기초 자료 수집 및 정리를 우선적으로 시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에따라 그동안 정보부족으로 중고차수출에 어려움을 겪어온 중고차수출업자및 관계업계 종사자들이 앞으로 보다 유리한 입장에서 사업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출업자들은 그동안 수출행정이 간소화된데다 앞서 설립된 전국중고자동차수출조합의 활동이 미진함에 따라 업계 이익을 공동으로 도모할 수 있는 강력한 단체의 설립을 요구해왔었다.
한편 중고차수출조합은 지난 9일 인천 부평소재 대우자동차별관내 조합 사무실에서 이영열회장(성진코리아 대표) 및 업계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남준희 이사(여의무역 대표)는 "조합 설립으로 업계 입장을 대변할 창구를 확보하게 됐다"며 "이는 앞으로 세계 주요 시장 공동 진출 및 대응등의 업계 숙원사업을 적극 추진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조합은 이에앞서 지난 7월 산업자원부에 인가 신청을 해 지난달 23일 정식 인가를 받았다.
李胄勳기자 jhlee@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