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UHP 벤투스, 한국마케팅 우수상 수상"
상태바
"한국타이어 UHP 벤투스, 한국마케팅 우수상 수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1.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의 UHP타이어인 벤투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01 한국마케팅대상 마켓리더십 활동사례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제도중 하나인 이 상의 마켓리더십 부문은 마케팅 활동이 우수한 기업과 제품에 시상하는 상으로 한국타이어의 벤투스는 국내 타이어시장에서 ZR급 붐을 일으켜 이번 상을 수상했다.
벤투스는 탁월한 고속주행성과 제동성을 갖고 있으며 해외 타이어 성능테스트에서 유명메이커와 나란히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타이어는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고 참여를 유도한다'는 차별화된 벤투스 마케팅에 기초, 스포츠와 레저를 즐기는 20∼30대 젊은층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또 벤투스 모터레이싱팀을 창단, 경기장을 찾는 관람객및 카마니아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벤투스컵 드래그레이스를 통해 일반인들의 참여및 벤투스의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하고 있다.
이와함께 벤투스는 신속한 유통망 구축을 위해 기존 대리점 단계를 축소, 벤투스 타이어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벤투스클럽을 전국 300여개 지역에 조직화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벤투스의 성공요인은 고객의 요구에 대한 세밀한 분석과 품질의 우수성, 그리고 기업과 고객이 같이 즐거워하고 참여하는 마케팅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高榮圭기자 ygko@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