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타, 우수 디자인상 수상"
상태바
"한타, 우수 디자인상 수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1.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국내 타이어업체 최초로 세계 디자인 Competition에서 우수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독일에서 열린 '2001 우수 제품 디자인 시상식'(Competition-Reddot Award)에서 유럽 수출용 K102와 K406제품이 국내 타이어로는 처음으로 우수 제품 디자인상(Reddot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 제품 디자인에 선정된 제품은 유럽용 UHP타이어인 '벤투스 K102'와 HP타이어인 '옵티모 K406'으로 이들 제품은 향후 1년간 독일 에센의 Aslto Theater에 전시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 유럽용 수출제품인 K102와 K406, W404(겨울용 타이어)등 총 3점을 출품했었다.
한편 우수 제품 디자인상(Competition-Reddot-Award)은 독일 최대의 공업지대인 NRW주 에센에 위치한 독일 디자인센터 주관의 권위있는 상으로 지난 1955년부터 매년 세계 각국으로부터 Product, Communication, Intelligent design, Design team of the year등의 분야에서 작품을 추천받아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제품에 상을 수여한다.
한국타이어의 한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상 획득은 한국타이어의 디자인 개발과 투자의 결과"라며 "이를통해 국내 타이어 디자인의 위상이 한차원 높아졌다"고 말했다.
高榮圭기자 ygko@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