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용 물류센터 건설
상태바
고객지원용 물류센터 건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1.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인천공항 인근에 대규모 물류센터를 건설한다.
시계적인 굴삭기 전문 생산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난 7일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한 인천 경서동 서부 산업단지 내에 고객지원용 중앙물류센터 건립 기공식을 가졌다.
이번에 건설되는 중앙물류센터는 총 6천500평 규모에 건축면적 천300여평의 지상1층 철골조로 총 150억원의 공사비가 투입돼 올해말까지 완료, 내년초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가게 된다.
이 물류센터는 특히 최신 PEB공법을 이용, 기둥간격을 40m 로 넓혀 공간활용성을 높일 예정이며 지반에 적합한 강도보강및 진공배수공법으로 바닥을 처리할 예정으로 있는등 환경과 완전을 최대한 고려해 시공될 예정이다.
현재 생산중인 굴삭기 부품의 약 60% 가량을 항공화물에 의존하고 있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이번 인천국제공항 인근 중앙물류센터가 완공되면 미국과 브라질, 스웨덴, 프랑스, 호주등 전세계에 퍼져 있는 세계지역 거점으로의 부품공급이 현재보다 훨씬 원활하고 신속해져 고객만족을 배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광주, 대전, 안동, 서산등 국내 거점지역및 51개 대리점에도 원활한 부품공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중앙물류센터 건설로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전세계와 연결되는 원활한 부품유통망을 확립할 수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李相元기자 lsw01@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