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불법거래 일제단속
상태바
중고차 불법거래 일제단속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1.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업계가 검, 경찰등과 공동으로 전국 규모의 광범위하고 중장기적인 중고차불법거래 단속을 시작했다.
특히 이번 단속은 조직폭력배의 개입및 사이버공간상의 중고차불법거래여부등도 단속범주에 포함할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는 최근 각 시·도 자동차매매사업조합별로 합동단속반을 편성, 지난 16일부터 오는 7월15일까지 3개월간 중고차불법거래 일제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합동단속반은 중고차업계가 각 지역별로 편성, 운영하고 있는 자체단속반에다 검찰청, 경찰서, 관할구청등의 지원을 받아 구성됐으며 이들 단속원들은 5∼10명을 한조로 이뤄 전국 180여개 중고차시장을 대상으로 불법거래 단속을 펼친다.
특히 ▲당사자간 직거래로 위장한 무등록매매및 알선행위 ▲자동차관련업체 (신차영업소, 보험대리점, 부품상, 주차장) 종사원의 등록대행및 매매알선행위 ▲중고차시장및 자동차등록사업소(당사자 양도증명서 관리확인)인근 무등록업자 ▲무등록중고차업체 운영및 조직폭력배 개입 ▲중고차세일즈맨의 독자적인 영업행위등을 중점 단속한다.
매매연합회 이능익 기획실장은 "그동안 일부 지역에 한정해 한시적으로 펼쳐온 중고차불법거래 단속을 이번에 전국시장을 대상으로 광범위하고 중장기적으로 실시한다는 점에서 실효성이 기대된다"며 "이번에는 특히 단속대상에서 예외가 돼온 인터넷업체나 조직폭력배등의 중고차불법거래여부에 대해서도 중점 단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李胄勳기자 jhlee@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