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출시, 뉴 인피니티 EX35 주요 제원 공개
상태바
1월 출시, 뉴 인피니티 EX35 주요 제원 공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말 출시될 예정으로 있는 ‘뉴 인피니티 EX35’의 주요 제원 및 판매가격이 공개됐다.

한국 닛산에 따르면 인피니티 전체 라인업에 새로 추가되는 뉴 인피니티 EX35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세계 최초로 적용되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 (AVM), 웰컴 라이팅 시스템(Welcome lighting system), 인텔리전트 포지셔닝 시스템(IPS: Intelligent Positioning System), 전동 접이식 2열 시트 등 다양한 최첨단 사양도 선을 보일 예정이다.

특히 14년째 Ward’s의 세계 10대 엔진으로 매년 선정된 VQ엔진 시리즈의 3.5리터 24밸브 VQ35HR 엔진을 탑재해 302마력, 34.8kg.m토크의 성능을 자랑한다.

EX 컨셉카 외관 스타일을 대부분 유지해 더블 아치형 그릴과 L자형 헤드램프 등의 곡선 디자인과 천연 가죽시트 및 모던한 디자인의 센터페시아와 센터 콘솔 박스 등의 고급스러움,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된 인터페이스의 조작성도 매우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전동 접이식 2열 시트, 보스(Bose) 오디오 시스템, 인텔리전트 키, 시동을 키고 끌 수 있는 푸쉬 버튼,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자동으로 높이를 조절하는 컴포트 가이드 등이 적용됐다.

전륜 더블 위시본을,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채택했으며 DS모드와 5단 자동변속기, 사륜 벤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ABS, EBD, BA등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그랙 필립스 한국닛산 사장은 "인피니티 고유의 성능과 스타일 위에 EX만의 차별화된 성격이 가미된 뉴 인피니티 EX35는 우수한 성능, 부드러운 승차감,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새로운 최첨단 기술들을 모두 두루 갖춘 럭셔리 모델로 더욱 다양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며 "특히 어떤 운전자라도 안전하고 손쉽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라운드뷰 모니터, 세단만큼 편하게 오르내릴 수 있게 설계된 낮은 차체 등의 세심함은 더욱 편안하고 자신감 있는 드라이빙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비자 가격은 5470만원(VAT 포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