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이게 웬 떡이야
상태바
볼보, 이게 웬 떡이야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게임’The Hunt’이벤트 도중에 진짜 보물 발견
17톤 상당의 금화와 은화, 약 5억 달러 추정

볼보자동차가 최근 실시한 온라인게임 ‘더 헌트(The Hunt)’의 최종우승자에게 증정할 5만 달러의 금화와 볼보자동차 열쇠가 담긴 보물 상자를 바닷속에 숨기기 위해 스페인 해안에서 작업하던 중 실제 보물을 발견해 유럽 전역이 들썩였다.

금화와 은화 약 17톤 가량으로 약 5억 달러 상당(한화 약 4650억원)의 실제 보물이 담긴 360여년 전 보물상자가 발견된 것.

볼보자동차의 오디세이 해양 탐사팀에 따르면 "더 헌트 온라인게임 전 세계 22개국의 네티즌들이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정된 최종 우승자가 탐험을 통해 찾아내야 하는 보물상자를 지중해 서부 해안에 숨기기로 하고 선박을 이용한 투하작업을 진행하던 중 스페인 근처의 지브롤터(Gibraltar)해안에 보물을 숨기기 위한 투척 작업을 하던 중 실제 보물이 발견됐다"고 밯ㄱ혔다.

발견된 보물은 17톤의 금과 은화 등 약 5억 달러 상당의 엄청난 양으로, 약 17세기경 이곳에 난파한 난파선에 선적돼 있었던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블랙 스완 (Black Swan)’이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보물 인양 작업에 대해 스페인 정부는 볼보자동차 측이 국가 전리품을 소유하려는 의도로 간주하고 오디세이 해양 탐사팀의 선박을 계류토록 명령을 내렸다.

이 때문에 이미 우승자가 가려진 ‘The Hunt’의 최종 금화와 볼보자동차 열쇠를 찾기 위한 탐험도 지연됐다.

볼보자동차의 온라인게임 The Hunt는 지난 5월 25일 전세계 동시 개봉한 미국 월트디즈니사의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세상의 끝에서’와 공동으로 개최한 온라인 보물찾기 퍼즐 게임으로 전세계 22개국에서 동시에 시작돼 지난 6월 2일 최종 우승자가 가려졌다.

우승자에게는 볼보자동차 열쇠와 5만 달러 상당의 금화가 담긴 보물 상자를 찾아 떠나는 모험의 기회를 제공하려 했던 볼보자동차 측은 어떠한 경우든 우승자에게 볼보자동차와 뜻하지 않은 돌발 변수가 발생하기는 했지만 5만 달러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엄청난 보물의 소유권을 두고 귀속을 주장하는 스페인 정부와, 스페인 해협을 벗어난 공해에서의 발견이므로 최초 발견한 오디세이 해양 탐사팀측 소유라는 입장이 팽팽하게 맞서 있으며 현재 귀속 대상을 두고 미 법원에 판결을 요청한 상태다.

스페인은 이 배가 1804년 영국 해군에 의해 침몰한 스페인 선박이라고 보고, 발견 회사를 상대로 소유권에 대한 법적 절차를 별도로 밟겠다고 밝혔다.<사진은 보물 인양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