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 웨인첨리 사장, CEO 캠퍼스 특강
상태바
다임러 웨인첨리 사장, CEO 캠퍼스 특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임러크라이슬러코리아의 웨인 첨리 사장이 지난 8일 한양대학교 초청으로 약 100여명의 자동차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자동차 기술과 에너지, 세계 자동차 시장의 변화'등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날 강의에서 첨리 사장은 자원고갈과 치솟는 유가, 그리고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오염에 대비하기 위해서 대체에너지 차량과 친환경 차량의 개발 및 상업화가 미래 자동차 산업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다임러크라이슬러의 수소전지를 사용한 100% 무공해 차량인 연료전지차(Fuel-Cell vehicle)와 하이브리드 차량의 개발도 그 대안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다임러크라이슬러는 연료전지차 개발의 선두주자로 90년대 초부터 20종류의 다양한 연구 차량의 개발에 성공했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벤츠 A클라스에 기초한 60대의 연료전지차를 미국, 유럽, 일본과 싱가폴 등지에서 소비자와 직접 시험 운행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수소전지 버스 3대가 베이징에서 시험 운행에 들어간다.
웨인 첨리 사장은 "한국의 경우 작년 한해 동안 총 수출액의 10%를 자동차가 차지하는 등 자동차 산업은 이제 한국의 상징적인 산업이 되어가고 있다"며, "아시아에서는 한국과 일본만이 자동차 고유 모델을 생산하는 국가이니만큼 대학에서도 환경과 연료절약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 자동차 산업의 전문 인재의 발굴·양성에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