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뉴 콰트로 포르테 나왔다
상태바
마세라티 뉴 콰트로 포르테 나왔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최고 스포츠카 전문 메이커인 페라리․마세라티 그룹의 마세라티사가 4도어 스포츠 럭셔리 세단 ‘마세라티 뉴 콰트로 포르테’를 국내 공식 판매업체인 쿠즈플러스를 통해 선보였다.
차체길이 5m50cm로 4천200cc V8 엔진을 얹었다. 최고 출력 40마력 최고 속도 275km를 발휘한다. 후륜구동으로 정지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5.2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 마세라티 스태빌리티 시스템(Maserati Stability System)이 뉴 콰트로포르테에 기본으로 장착돼 기존의 방식보다 약 10배 이상 빠른 속도로 바퀴의 센서를 통해 노면으로부터의 충격을 최적의 상태를 자동적으로 설정해 준다.
또 스티어링 휠 양쪽의 레버형 패들을 통해 기어를 변속하는 포뮬러 레이싱 머신용 F1 세미오토 6단 트랜스미션 시스템을 채택해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15가지의 차 색상과 10가지의 최상급 가죽 색상, 3가지 종류의 고급 우드 내장재 등 다양한 선택사양을 통해 약 400만 종유릐 사양 조합이 가능해 나만의 뉴 콰트로포르테를 특별 주문 제작할 수 있다. 주문 후 차를 인도 받는데는 약 6개월에서 18개월까지 소요된다.
유광수 쿠즈플러스 사장은 ꡒ국내 처음 들어오는 이탈리아 럭셔리 세단이라는 점에서 기존 세단과 차별화된 모델을 원하는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ꡓ고 말했다.
가격은 미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