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샵 옥션과 손잡았다"
상태바
"오토샵 옥션과 손잡았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5.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전문 쇼핑몰 오토샵(www.autoshop.co.kr)을 운영하는 마이크로인포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과 업무 제휴를 맺고 자동차 부문 거래 활성화에 나섰다.
오토샵의 제시.매도 프로그램은 전국 16개 중고차 매매조합 중 14개 조합이 사용하며 전국 50여개 단지, 600개 상사, 5000여명의 딜러가 회원으로 등록돼 있는 대표적인 중고차 딜러용 소프트웨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던 딜러들은 오토샵 사이트의 링크 버튼을 활용, 옥션에서도 물품을 등록할 수 있게 됐다.
오토샵은 이번 제휴로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 중고차 매물 정보가 공유됨에 따라 침체되어 있는 중고차시장이 저비용으로 광고효과를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옥션은 중고차 매물 등록이 기존보다 30~40%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중고차 시장의 침체와 상대적으로 높은 광고비 지출로 수익을 남기는 사업자가 그리 많지 않은 상황이다.
최재봉 마이크로인포 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서 간단한 등록방법만 알면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며 "그동안 인터넷 이용에 익숙하지 상대적으로 피해를 보았던 많은 사업자들이 새로운 판매루트로 활용하여 불황을 타계하는데 일조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제휴 취지를 밝혔다.
한편 옥션은 이번 제휴로 전국 대부분 중고차 딜러들이 사용하는 오토샵의 제시/매도 프로그램을 공유, 사실상 전국의 중고차 매물을 옥션 자동차 사이트http://www.auction.co.kr/motors)로 끌어오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