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u-City 포항 구축
상태바
포스데이타, u-City 포항 구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데이타, 포항시와 ‘u-City 포항’ 구축을 위한 MOU 체결
-와이브로와 ETCS, ITS 등을 활용한 서비스모델 개발

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 www.posdata.co.kr)가 포항시와 손잡고 u-City 구축에 본격 나선다.

포스데이타와 포항시는 지난 22일 유병창 사장과 박승호 포항시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u-City 포항’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측은 ‘u-City 추진협의회’를 구성, 올해 상반기까지 u-City 구축을 위한 정보화전략계획과 비전을 수립하고 하반기부터 시범사업을 발굴,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포스데이타는 특화된 ‘u-City 포항’을 구축하기 위해 유비쿼터스의 핵심기술인 와이브로를 비롯해 전자통행료징수시스템(ETCS), 지능형교통시스템(ITS) 등 회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다는 전략이며, 포항시는 이 사업을 통해 첨단 정보통신 인프라와 유비쿼터스 정보서비스를 도시공간에 적절하게 융합시켜 철강도시에서 첨단 과학도시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포스데이타는 또 지난해까지 사업부 별로 산재되어 있던 u-City 관련 전문인력과 기술을 하나로 통합해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도시 고유의 문화와 첨단 기술이 융합된 맞춤형 u-City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회사가 보유한 첨단 IT기술과 u-City 사업추진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u-City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여 포항을 세계적인 u-City 벤치마킹 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것”라고 말했다.
이상택기자 st0582@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