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탐색 이제는 한글로'
상태바
'중고차 탐색 이제는 한글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닷컴, 한글도메인 등록 인터넷서비스

'이제 어려운 영문 도메인은 싫다.'
중고자동차 전문사이트 '중고차닷컴'(대표 박명남)이 최근 국내 최초로 한글도메인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인터넷 서비스에 들어가 화제가 되고 있다.
중고차닷컴은 현재 서울·인천·안양·대전·광주·부산 등 각 지역명에 11개의 지사를 설립해 놓고 '중고차.com'이라는 대표 브랜드를 내세워 중고차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처럼 각 지역명을 사용한 도메인을 확보하고 있어 지역 밀착형 사업인 중고차 사업을 수행하는데 큰 이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
중고차닷컴은 각 지역의 중고차 매매단지 및 중고차 딜러를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해주고, 전국이 하나의 네트워크로 묶여 운영되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해당 지역뿐 아니라 전국의 차량시세 및 매물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이 회사가 내세우는 가장 큰 경쟁력인 셈이다.
전국에서 가장 먼저 오픈한 '수원중고차닷컴'의 경우, 이미 수원을 대표하는 이름에 걸맞게 수원지역의 중고차 관련정보를 총 망라하고 있다. 인근지역을 포함해 수원지역에서 거래되는 모든 중고차 매매정보가 서비스되며, 이와 함께 광고주 이름으로 자동차 검색하기, 찜한 차량 비교검색하기 등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는 사용자 중심의 새로운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박명남 중고차닷컴 사장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고 있는 소비자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으며, 기억이 지속되는 효과가 매우 크다"며 "빠른 시간 안에 한국을 대표하는 중고차 포털 사이트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명남 사장 인터뷰>
"전국을 하나의 닷컴으로 묶어낼 터"

"올해 안으로 100여개 지역에 중고차닷컴을 설립하겠다."
지난 2000년때부터 국내 지역명을 딴 도메인을 모으기 시작한 박명남 중고차닷컴 사장은 올해 안으로 전국 중고차시장을 하나의 '닷컴'으로 묶어 내겠다고 밝혔다.
그는 기존 홈페이지들이 영어 도메인만을 사용해 좀처럼 외울 수 없다는 것과 지역 특수성이 강한 사업 특성에 착안해 이 사업에 뛰어 들었다.
즉 교차로 같은 생활정보지는 중고차 매물검색이 불편하고 새로운 자료의 업데이트가 신속하지 못한 데다, 기존의 온라인 매매업체들은 영어 도메인만을 사용하다보니 홈페이지의 개성과 사이트 이름을 기억하기 어렵다는 것.
특히 대기업과 달리 각 지역에 있는 기존의 중고차 딜러들을 흡수함으로써, 오프라인상의 인프라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박 사장의 설명이다.
그는 "앞으로 한번 들으면 누구나 기억할 수 있는 한글 도메인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 설 계획"이라며 "국민들에게 관심과 사랑 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