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티머니서비스 개시
상태바
모바일 티머니서비스 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세대 이동전화에서 티머니교통카드 발급과 충전
-한국스마트카드와 SK텔레콤 제휴...OTA기술 이용

제3세대 이동전화에서 티머니(T-money) 교통카드를 무선으로 발급하고 충전할 수 있게된다.

SK텔레콤(대표이사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한국스마트카드(대표이사 김정근, www.t-money.co.kr)와의 제휴를 통해 3세대 WCDMA/HSDPA 이동전화의 USIM(범용사용자식별모듈) 카드에 OTA(Over The Air) 기술을 이용, 티머니 교통카드를 무선으로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T-money'서비스를 지난 2월 27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티머니 카드를 구입하기 위해 판매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며, 휴대폰에서 무선으로 발급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티머니는 서울·인천·경기 지역의 대중교통 요금 결제뿐만 아니라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PC방, 극장 등 기존 티머니 사용처에서 이용할 수 있고, 금액 충전도 지하철역 및 편의점 등 기존의 티머니 충전소에서 가능하다. 향후에는 무선인터넷을 통한 은행 계좌 충전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 가능 단말기는 LG SH-110 및 이후 출시될 3G 휴대폰이며, 단말기 자판의 “M” 버튼을 누르고 모바일 티머니를 발급 받은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보이용료는 서비스 개시 후 1개월간 무료이며 이후에도 기존 티머니 카드 구입비(기본형 2,500원)보다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다.

USIM은 3세대 이동통신인 WCDMA/HSDPA휴대폰에 기본 탑재되는 범용사용자식별모듈(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로서 가입자 관리 및 인증 등의 역할 뿐만 아니라 저장용량 확대 및 컨버전스 기술과의 결합으로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발전하고 있다.

이주식 SK텔레콤 신규사업개발1그룹장 전무는“모바일 티머니 서비스는 USIM 카드에 탑재되는 세계 최초의 금융 결제 서비스로서 무선인터넷을 통하여 서비스를 탑재할 수 있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 USIM카드에 모바일 뱅킹, 신용카드, 증권거래 등의 금융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의 컨버전스 서비스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상택기자 st0582@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