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연합회, 사상 최대 위기 직면
상태바
매매연합회, 사상 최대 위기 직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매 업계 30년 사상 최대의 위기를 맞고 있다.
정부와 매매업계가 2년여 동안 줄다리기를 벌이고 있는 매입세액공제율 축소 조치가 불과 보름 남짓으로 다가왔기 때문.
매매업계에 따르면, 정부의 안대로 매입세액공제율을 현행 10/110에서 8/110로 축소될 경우, 상당수 업체들이 도산은 물론 생존권을 위협받는 상황이 초래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특히 제도권의 와해와 불법 음성거래가 성행해 2002년 중고차거래대수인 189만대를 기준으로 했을 때, 사업자거래는 33만여대로 17%를 차지하고 당사자거래는 156만대로 80%의 비율을 차지한다는 것.
이와 관련, 매매연합회(회장 신동재)는 최근 연합회 회의실에서 전국 시·도조합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매입세액공제율 축소 대책관련 총회를 갖고, 이 문제를 신 회장 및 임영빈·허여량 부회장 등 연합회 회장단에 전격 위임하기로 결정했다.
회장단은 "남은 기간 동안 업계의 사활이 걸린 문제인 만큼, 건설교통부, 재정경제부 등 주무부처의 실무자들을 만나 매매업계의 요구 사항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천명했다.
회장단은 그러나 "매매업계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다시 긴급총회를 개최한 후 전국 회원사들이 사업자등록증을 반납하고 고속도로 상에서 자동차 시위를 벌이는 등 물리적 행동에 들어가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