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메이트, 국제비즈니스대상 2개부문 수상
상태바
스피드메이트, 국제비즈니스대상 2개부문 수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네트웍스(대표 정만원)는 자사의 자동차종합서비스 브랜드인 ‘스피드메이트’가 국제비즈니스대상(IBA)의 베스트마케팅조직과 브랜드구축·프로모션 등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세계 최초의 온·오프·모바일 컨버전스 자동차포털인 스피드메이트의 온라인사이트(Speedmate.com) 및 모바일 스피드메이트(휴대폰 1100+NATE) 구축 사례를 출품해 베스트마케팅조직 부문에서 국내 기업 중 최초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아시아최고혁신기업과 베스트고객서비스조직 부문에서 입상하는 등 총 4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들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 활동을 5개 부문, 총 131개 분야에 걸쳐 평가하는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알려져 있다.

올 해에는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엄선된 1711편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그 중 단 99개 작품만이 각 분야별 대상으로 선정됐다.

SK네트웍스의 정만원 대표는 “이번 수상은 SK네트웍스가 그 동안 지속적으로 추구했던 ‘컨버전스 마케팅 컴퍼니’로서의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를 마련해 줬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스피드메이트의 컨버전스 자동차포털은 온라인 사이트(Speedmate.com)와 모바일 스피드메이트(휴대폰 1100+NATE), 그리고 전국의 중고차·정비·자동차용품 매장 등을 연결해 고객이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정보를 검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제 매장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컨버전스 자동차포털로 지난해 ‘Web Award Korea’의 회원서비스 분야 대상을 차지하는 등 이미 국내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